비만 탈출 위한 해독치료, 자생능력 회복이 관건
비만 탈출 위한 해독치료, 자생능력 회복이 관건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11.2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다이어트 중이거나 고민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바람은 요요현상 없이 건강하게 체중감량에 성공하는 것이다. 이 같은 건강한 다이어트의 중심에는 체내 독소 제거, 이른바 ‘해독’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

독소는 생물체가 만들어내는 독성이 강한 물질로 수독, 혈독, 열독 등이 있다. 이러한 독소는 잘못된 식습관, 배설의 불안정, 스트레스 등에 노출된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체내에 다량 쌓여있을 수 있어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되는 것은 물론 피부 노화를 촉진하고, 심혈관질환도 유발한다.

이처럼 다이어트에 큰 관건인 체내 독소를 제거하게 되면 살이 잘 빠질 수 있는 신체 상태가 만들어질 뿐만 아니라 독소에 의해 발생됐던 다양한 건강 문제도 해결될 수 있다.

안산 대자인한의원 문정희 원장(한의학박사)

안산 대자인한의원 문정희 원장(한의학박사)은 “현대인들의 경우 과로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아 대사과정에서 각종 노폐물과 화학물질들이 축적돼 혈액이 탁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난치병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커진다”며 “따라서 해독치료를 시행하면 우리 인체가 갖고 있는 자생능력이 회복돼 각종 질병을 스스로 예방하고, 치료도 할 수 있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거나 복부비만이 심한 경우 또는 평소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식품, 과음, 약물 오남용 등 나쁜 식습관이 있다면 비만관리를 위해 한방다이어트 장 해독 치료도 고려할 수 있다.

장 해독(디톡스) 치료는 우리가 먹고 마시면서 몸 안에 축적된 독성물질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치료방법으로 살이 잘 빠질 수 있는 환경으로 만들어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해독치료’라 하면 다이어트 한약의 한 방법으로만 인식하는 경우가 있지만, 진정한 의미의 해독치료는 비만클리닉을 통한 체중 감량만이 아니라 인체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문 원장은 “지속적인 다이어트 실패나 요요현상을 겪은 이들이나 평소 만성피로와 불량한 식습관 및 과음 등에 시달리는 경우라면 해독이 필요한 상태”라며 “한방을 통한 해독다이어트 등 건강한 방법으로 체중감량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