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개숙인 男, 원인 파악해 당당히 극복에 나서야
고개숙인 男, 원인 파악해 당당히 극복에 나서야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11.2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현대사회에는 이른바 ‘고개 숙인’ 중년 남성들이 많이 있지만, 이에 못지않게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 음주, 흡연, 규칙적이지 못한 식습관 등으로 성기능 장애를 호소하는 20~30대 젊은 층도 만연해지고 있다.

과거에는 이런 증상들이 발생하면 남성비뇨기과를 찾는 것을 꺼리는 경우가 많았다. 주변의 시선이나 편견을 감내할 자신이 없어 혼자 고민하다가 치료시기를 놓쳐 극복하지 못하거나 자신감을 상실하여 심리적인 문제로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이제는 시대가 많이 변하면서 오히려 자신의 치부를 당당하게 드러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해결하려는 남성들이 많아졌다. 따라서 남성 콤플렉스 치료를 위한 정확한 원인파악과 처방의 중요성 역시 대두되고 있으며, 주변의 시선과 편견에 얽매이지 않고 본인의 행복을 위해 남성수술을 선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가장 많이 선호하는 남성수술 중 하나인 음경확대수술에 이용되는 동종대체 진피는 음경 몸통 피부 아래쪽에 이식되어 이를 굵게 만들어준다. 즉 피부를 두껍게 해주는 원리로 수술 후 원래의 사이즈가 컸던 것처럼 자연스러우면서도 충분한 확대효과를 가져다주는 것으로 미국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많이 시행되는 수술 방법이다.
 
특히 뿌리부분 절개로 흉터걱정이 없으며, 빠른 회복기간 역시 장점으로 꼽힌다. 시간적 여유가 없는 현대 남성들은 확대수술과 조루수술 등 본인의 취약한 기능들을 동시에 복합적으로 개선할 수 있어 한 번에 여러 가지의 수술을 시행하는 경우가 많다.

수술 방법으로 동종 저장진피가 삽입되는데, 이는 감각이 과도하게 예민하여 조루증이 있는 사람들에서 전반적인 감각의 둔화를 가져옴으로써 평소 만족도가 많이 떨어졌던 남성들에게는 자연스러운 치료 효과까지 함께 볼 수 있다. 최근 영구적인 치료로 많이 시행되는 추가 진피이식조루수술 역시 동종 저장진피를 이용한 수술을 모태로 개발되고 발전되어온 것이다.

비뇨기과 전문의 이주형 원장은 “사우나 콤플렉스나 성기능장애를 겪고 있는 현대 남성들의 경우 확대수술이나 조루증 치료를 중점 진료하는 남성 비뇨기과를 찾아 적절한 치료와 해결책을 강구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다며, 또한 “남성수술을 받기 위해 비뇨기과를 선택할 때는 안전하고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 국제 비뇨의학과 분야에 대한 학회발표 경력이나 수상 경험, 임상경험이 얼마나 많은지 등을 체크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즉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안전한 수술법을 선택하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수술의 구체적인 진행 내용과 방법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