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제거, 수술 또는 레이저로 안전하게 가능해져
문신제거, 수술 또는 레이저로 안전하게 가능해져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11.2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열 원장
안성열 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목덜미나 손목, 어깨나 발목에 크고 작은 문신을 새긴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다. 개성을 드러내는 수단으로 문신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크기도, 모양도, 색도 다양하며, 성별과 나이도 무관하게 즐기고 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새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만큼 이를 지우고자 문신제거 잘 하는 곳을 알아보는 이들도 많다.

문신제거를 원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번진 듯 흐려진 색이 맘에 들지 않거나 디자인이 유치해져서, 염증이 생겨서, 결혼이나 취업 등과 같은 중요한 이벤트를 앞둬서 등이다. 이들에겐 빠르고 안전한 타투제거가 요구되고 있다.

타투지우기에 대해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 전문의는 “타투제거시 흉이 남을 수도 있기 때문에 완성도 높은 결과를 원한다면 몇 가지를 확인해야 한다. 제거 방법이나 다양한 장비구비, 전문성 등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디자인이나 색상이 맘에 들지 않을 경우 커버업해서 더 좋은 느낌으로 덮어주는 방법이 있고 절제하고 봉합해 보이지 않게 하는 문신제거수술도 있다"며 "수술로 타투를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은 흉터제거수술과 개념을 같이 하는 것으로 타투가 있는 부분을 절제한 다음 보이지 않게 꿰매는 것을 말한다"고 말했다.

처음의 디자인보다 좀 더 긴 봉합선이 생기기에 작은 사이즈에 적용하기 적당하다는 것.  문신제거레이저의 경우엔 피코레이저나 큐스위치 계열의 레이저를 주로 이용된다고 한다. 피코웨이는 기존 장비 대비 초단펄스폭과 강한 파워로 안료를 더 잘게 쪼갤 수 있기 때문에 표피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빠른 색소 배출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안성열 원장은 “문신을 수술로 제거하고자 할 때는 흉터특화 클리닉으로써 충분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자칫 문신지우기를 위한 수술이 또 다른 골칫거리로 남지 않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이 흔적을 최소로 만들 수 있는 곳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좋은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같은 피코 계열이라고 해도 차이는 있다. 파장 폭이나 속도, 에너지출력, 파장의 범위, 문신제거후기, 문신제거비용 등을 고려한다면 피코웨이가 효과적이다. 색소를 더 정확하고 예리하게 쪼개 대형문신제거 시 배출이 쉽게 이루어지도록 하기 때문이다. 피코문신제거는 에너지 조절이 가능해 얕게 새겨진 반영구눈썹문신 외에 없애기 힘든 깊이에 있는 컬러문신도 정확히 타겟팅 해서 지울 수 있다. 빛을 이용한 물리적 충격 방식을 사용하기에 표피에 열 발생이 거의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피코문신제거는 백혈구 식세포 작용의 피크와 피부재생주기를 고려해 시술 간격을 두어야만 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 한 번 받았다고 해서 말끔하게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반복치료가 필요한 만큼, 취업이나 결혼 등 중요한 일정을 앞두고 있다면 충분한 여유를 두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