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출품했다 실제 출시 된 제품 ‘쉐킷! 쌀라드’
대회출품했다 실제 출시 된 제품 ‘쉐킷! 쌀라드’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8.11.2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정원 "미(米)라클 프로젝트 3위 제품, GS25 편의점에서 구입가능"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진행한 ‘미(米)라클 프로젝트’에서 3위 수상 레시피인 ‘쉐킷! 쌀라드’ 제품을 지난 23일부터 GS25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쉐킷! 쌀라드’는 미(米)라클 프로젝트에서 3위를 차지한 최문경, 이한율씨의 레시피 아이디어와 콘셉트를 반영하여 상품화된 제품으로 도시락 하단에 쌀을 깔아놓고 그 위에 각종 채소가 있어 소스와 섞어 먹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쉐킷! 쌀라드’는 지난 추석 JTBC를 통해 방영한 ‘미(米)라클 프로젝트 픽미픽미’ 방송에서 MC(슈퍼주니어 김희철, 신동)와 패널(여자친구 예린, 오마이걸 승희, 딘딘)들이 “먹는 방법이 신선하고 독특해 좋았으며, 쌀과 샐러드의 조화가 잘 어울린다”고 평가한 제품이다.

레시피를 심사한 홍신애 요리연구가를 비롯한 각 전문 심사위원들 역시 ‘마치 비빔밥처럼 맛과 형태를 디자인하고, 참치를 활용해 영양소를 보충하여 다이어트식으로 좋을 것 같다’라고 평가했다.

‘쉐킷! 쌀라드’ 제품은 제주지역을 제외한 전국 GS25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10월 선보인, ‘미(米)라클 칠리&크림 새우도시락’과 ‘미(米)라클 소불고기 가지덮밥’도 맛과 상품성을 인정받아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농정원 담당자는 “이번 ‘미(米)라클 쉐킷! 쌀라드’ 제품을 통해 쌀에 대한 건강한 가치가 확산되고 쌀 소비 촉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