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큼 다가온 겨울, 거제도로 떠나는 식도락 여행
성큼 다가온 겨울, 거제도로 떠나는 식도락 여행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11.2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국내 섬 중에 두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거제도는 사계절 내내 온도변화가 크지 않아 겨울철에도 많은 여행객이 찾는 관광지이다.

거제도에 가볼 만한 곳으로는 외도 보타니아, 바람의 언덕, 신선대, 해금강, 학동몽돌해수욕장 등이 대표적인 여행코스이다. 또한 먹을거리도 유명한 거제도는 맛집들이 많아 식도락 여행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여러 맛집 중 거제도 일운면 지세포 일대의 대명리조트와 거제씨월드 근처에 위치한 생선구이집 ‘우리들회식당’은 현지인들에게도 거제 맛집 1순위로 추천을 받을 만큼 잘 알려져 있는 곳으로 가족모임, 친구, 연인 등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거제도 맛집 우리들회식당과 생선구이정식

특히 거제도 맛집 ‘우리들회식당’은 자연환경 섬에서 자란 싱싱한 식재료로 만들며, 3대가 함께 운영하고 있어 어머니 손맛이 그대로 담긴 집밥을 먹는 듯한 따뜻함 때문에 현지인들에게 더 사랑 받는 곳이다.

거제 앞바다에서 잡은 싱싱한 생선으로 구워낸 생선구이정식은 이곳의 대표 메뉴로 생선 손질 시 쌀뜨물을 이용해 잡내를 제거해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그 외에도 어머님의 비법 육수로 만든 물회, 졸복국, 회무침 등이 있다. 취향에 따라 성게비빔밥, 멍게비빔밥도 즐길 수 있으며, 직접 밭에서 재배한 식재료로 밑반찬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해산물과 싱싱한 생선을 맛 볼 수 있는 곳이다.

거제도 맛집에 이어 바람의 언덕과 홍포-여차전망도로와 함께 거제도 3대 전망으로 유명한 일운면에 위치한 펜션형 호텔 ‘상상속의 집’도 거제도를 찾는 이들이 머물만한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3층에 위치한 루프탑카페 ‘카페상상’은 많은 관광객들의 인생샷을 찍는 곳으로, 2층은 거제도 명물로 소문난 23센티미터의 빅버거로 유명하다.

상상속의 집은 ‘거제도팡팡 - 종합여행할인예약센터’를 통해 사전 예약하고, 투숙하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이외에도 선상낚시, 카누, ATV, 제트보트, 버드앤피쉬, 카트장, 파라세일링, 거제씨월드, 갯벌체험, 해금강테마박물관, 낚시터 등 거제도의 즐길거리에 대한 실시간 예약은 물론 다양한 할인 혜택 등도 ‘거제도팡팡’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어 거제를 찾는 이들에게 좋은 정보의 길라잡이가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