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식품안전나라' 새 단장
식약처 '식품안전나라' 새 단장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8.11.3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안전관련 생활 밀착형 정보 지속적 제공할 터"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식품안전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

를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 30일부터 개편‧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식품안전나라’ 메인화면이 복잡하고, 최신 정보 확인과 메뉴검색에 어려움이 있다는 홈페이지 이용자 의견 등을 반영해 추진했다. 개편 주요 내용은 ▲메인화면을 3단 화면전환 방식으로 개선 ▲최신 정보 및 신규 콘텐츠 접근성 강화 ▲메뉴 검색기능 강화 ▲식품안전나라 로고 변경 등 이다.

복잡한 메인화면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 나열식 화면배치에서 메인‧소식‧정보 3단 화면전환(Flicking, 플리킹) 방식으로 개편하고 길고 이해하기 어려운 메뉴명을 쉬운 용어로 바꿔 국민들이 한눈에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최신 정보와 신규 콘텐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최근 게시물, 회수‧판매중지 제품정보 등 국민들의 주요 관심정보를 메인화면에 배치하고 긴급‧중요 정보는 롤링 팝업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식품안전나라는 중앙부처 및 지자체에 분산된 식품안전정보를 한 곳에 모아 회수‧폐기 대상 식품, 음식점 위생 정보, 학교 급식정보 등 국민 식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식품안전나라’를 통해 국민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생활 밀착형 정보를 지속적으로 발굴·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