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산협, 아랍서 열린 식품 박람회 참가해
식산협, 아랍서 열린 식품 박람회 참가해
  • 김동일 기자
  • 승인 2018.12.12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부다비 국제 식품 박람회'에서 한국관 구성

[대한급식신문=김동일 기자]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창환)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아부다비 내셔널 전시센터(Abu Dhabi National Exhibition Centre)에서 개최되는 ‘SIAL Meddle East 2018 박람회(아부다비 국제 식품 박람회)’에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했다.

올해 9회째인 ‘아부다비 국제 식품 박람회’ 는 중동에서 개최되는 국제 식품 박람회로서 42개국 1089개사의 전시규모에 바이어 50개국 2만5000명이 참가했다.

한국관에는 대흥, 수지앤아티크, 문경오미자벨리, 밥리버거, 베델코리아, 샘표식품, 셀플러스, 코아통상, 푸디스 등 9개사가 참가해 커피, 오미자시럽, 라이스버거, 솔잎분말, 간장, 식품파우더, 대추슬라이스칩 등을 전시하고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문경오미자벨리는 우수 출품 제품에 수여하는 ‘시알 혁신상(SIAL 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고, 한국관 참가기업들은 10개국 480명의 바이어가 초청된 ’바이어 매칭 프로그램‘에 참여해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에게 한국식품을 선보였다.

이창환 회장은 “주최기관과의 우호관계를 통해 참가기업들의 바이어 상담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참가를 통해 우수한 국내 식품업체들의 해외시장 진출에 많은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