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식품 홍보 돕는 ‘aT 스마트스튜디오’ 사례집 발간
농산물·식품 홍보 돕는 ‘aT 스마트스튜디오’ 사례집 발간
  • 김동일 기자
  • 승인 2018.12.1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 우수업체에 대한 시상식 열어
aT스마트스튜디오 우수사례집 표지. 사진=aT
aT스마트스튜디오 우수사례집 표지. 사진=aT

[대한급식신문=김동일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는 지난 12일 aT 스마트스튜디오의 활용 우수사례를 엮은 사례집을 발간하고 우수 업체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aT 스마트스튜디오는 농산물과 식품 등의 홍보용 사진과 동영상 등을 제작하는 전문 스튜디오로 일반 홍보물부터 국제식품박람회 등에도 사용할 수 있는 컨텐츠를 농가, 농수축임산물 가공업체나 외식업체 등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제작해주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최우수상 ㈜해오름, 우수상 루토리를 비롯해 총 10개 업체가 수상했다.

수상 업체를 포함한 30개 활용사례는 ‘2018 스마트스튜디오 이용업체 우수사례집’으로 발간돼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식품업체나 농가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사례집에는 농가와 식품업체가 스마트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제품의 사진과 동영상을 활용한 홍보물 제작부터 홈페이지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와 국제박람회 참가 등 홍보 전략까지 다양한 성공사례가 담겨 있다. 이 사례집은 ‘KATI 농식품수출정보’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소규모 농식품 업체와 농가들의 홍보비 절감과 농식품 판로확대를 위해 스마트스튜디오를 개설한 것”이라며 “향후 스마트스튜디오를 통해 더욱 다양한 홍보 콘텐츠 개발로 더 많은 농가와 식품업체가 aT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