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객관적 정보의 남성수술, ‘거짓말’ 못한다
믿을 수 있는 객관적 정보의 남성수술, ‘거짓말’ 못한다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12.1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우리는 믿음, 신뢰라는 말을 매우 좋아한다. 실제로 사람 사이에 믿음이 생기기까지는 많은 노력과 오랜 시간이 필요하다. 그러나 믿음이 깨지는 것은 한순간에 불과하다. 때문에 우리는 믿음을 지속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지켜야할 것들이 많다. 인간관계도 그러하듯 남성들의 자존감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남성수술의 경우 믿을 수 있는 의사, 신뢰 있는 의료기관을 선택해 찾아내기란 쉽지 않다. 내 몸을 맡기는 수술에 있어 믿을 수 있는 남성 비뇨기과를 어떻게 판단할 수 있을까. 이 모든 것은 객관적 평가로 판단해야 한다.

남자 확대술과 조루증 치료를 결정할 때 많은 이들이 수술 후기를 참고 하는 경우가 있다. 왜소 콤플렉스는 정확한 기준이 있기 보다 상대적으로 왜소함을 느껴 콤플렉스가 있는 경우나 부부관계가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에 주로 발현된다. 조루증은 워낙 많은 원인과 변수들이 존재하지만 실제로 영구적인 원인별 치료가 가능한 것은 감각이 지나치게 예민한 경우 즉, 과민성 조루증을 치료하는 조루수술이 유일하다.

또한 보통 수술을 결정할 때는 직접 경험이 불가능하므로 수술 후기를 참고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게시된 치료 후기가 수술 받은 사람이 직접 관련 사이트에 가입하고, 로그인해서 작성한 것이 맞는지? 혹 설문형태로 후기를 작성해 구색만 갖춘 후기가 아닌지? 실제 수술 받은 사람이 직접 작성한 것이라는 부분을 해당 병원의 총책임자인 대표 의사나 원장이 책임진다는 말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리고 최소 수술 후 3개월 이상 된 후기인가를 확인해야 하며, 3~5년 이상 지난 후기도 적지 않게 있는지 등도 수술 만족도를 알아보는데 중요하다. 수술 직후의 남성수술 후기라면 도움이 되지 않으며, 몇 년 이상 지난 후기가 일정 비율 이상 된다는 것은 장기적인 수술 결과를 알아보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객관적인 평가는 수술을 받고자 하는 사람이 전문적 지식이 있는 의사가 아니기 때문에 해외 권위 있는 국제학회를 통해서 발표된 수술인가 확인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왜냐하면 해외학회 발표과정은 전문가들에 의한 심사와 검증과정이 포함돼 있어 일반인들에게는 과장광고가 통할 수 있어도 전문가들이 심사하는 학회에서 많은 횟수의 발표는 과장 발표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세계적으로 남성 확대 및 조루수술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재료는 동종 저장진피이다. 이 재료는 대부분의 해외학회 및 미국 등 선진국에서 확대수술의 기본 재료로 전문가들은 인식한다. 또한 음경뿌리부분 절개 즉, 치골 절개 방식은 기본적인 확대, 진피이식조루수술의 골격으로, 이 때 주로 시행되는 남자확대수술과 동시에 시행되는 추가 진피이식조루수술의 경우 음경의 강직도와 조루개선 효과 및 확대까지 가능하며 여기에 선택적으로 정관수술, 만곡증 교정술, 함몰음경교정술, 포경수술까지 동시에 가능하다.

특히 동종 저장진피를 이용한 진피이식조루수술 추가 이식법은 배부신경을 전혀 건드리지 않는 수술로 안전성이 높다. 그 이유는 신경차단술이나 신경보존수술, 고주파 조루수술이 모두 배부신경을 박리하거나 신경에 손상을 주어 감각을 둔화시키는 방법인 반면에 추가 진피이식조루수술은 배부신경자체를 전혀 노출시키지 않고 바깥에서 덮어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구조적으로 매우 안전하다. 또 귀두와 음경 몸통 전체를 균일하게 둔하게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비뇨기과 전문의 장수연 원장은 “음경확대와 조루수술의 전 세계적인 추세가 안전성과 효과를 가장 기본으로 생각하며, 영구적 지속성과 자연스러움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특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제학회에서도 이런 부분에 대해서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말한다.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은 임상 데이터로, 가장 많은 데이터를 확보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쌓은 노하우와 경험들은 거짓 없이 그대로 환자에게 적용하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환자를 수술했고, 그 결과가 얼마나 성공적인가가 의사를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고 설명했다.

소중한 우리 몸의 치료를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의사를 만나는 것이 기본이다. 따라서 정확한 정보와 객관적인 평가로 전문의와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