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단체급식소에 충주사과 자판기 배치한다
CJ프레시웨이, 단체급식소에 충주사과 자판기 배치한다
  • 김동일 기자
  • 승인 2018.12.2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산 세척 사과·사과즙·복숭아즙 등 배치 예정

[대한급식신문=김동일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가 충주시(시장 조길형)와 손잡고 지역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 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는 27일 충주시와 지역 농특산물 홍보·유통·판매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문종석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 등을 비롯해 양측의 주요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충주시는 지역의 대표 농산물인 ‘충주사과’를 비롯해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활용한 상품과 이를 판매할 수 있는 스마트 벤딩머신(자판기)을 제공한다. CJ프레시웨이는 스마트 벤딩머신을 전국 540여개 단체급식 사업장에 순차적으로 도입해 충주 지역의 농특산물 홍보 및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충주시와 CJ프레시웨이는 내년 초 CJ프레시웨이가 운영 중인 단체급식 사업장에 세척 사과와 사과즙을 판매하는 스마트 벤딩머신을 시범 운영에 나설 예정이다. 시범 운영을 마친 뒤, 양측은 복숭아즙, 배즙 등 판매할 수 있는 상품군을 다양화하고 스마트 벤딩머신을 도입할 수 있는 사업장을 늘려갈 방침이다.

문종석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지역 농가는 농산물 홍보 및 판로 확대를 기업은 고품질 농산물을 선보임으로써 상호가 Win-Win 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유통 인프라와 안정적인 판매망을 활용해 우리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유통하는 데 앞장 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