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효율적이고 확실한 피임 방법 ‘무도정관수술’
보다 효율적이고 확실한 피임 방법 ‘무도정관수술’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01.1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대가족을 보기가 쉽지 않다. 점점 가족 구성원의 수가 줄어들고 있고 심지어는 자녀를 갖지 않는 딩크족을 지향하는 이들도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현상은 부부와 개인의 가치관에서 비롯된 것일 수도 있지만, 경제적인 부담감에서 오는 경우도 많다. 또한 점점 자녀양육비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있어 자녀계획을 포기하고 더 나은 삶을 위해 이러한 결심을 하는 경우도 있다.

이 때 많은 부부들은 원치 않는 임신을 막기 위해 확실한 피임방법을 찾게 되는데, 대표적인 피임 방법이 남성피임방법인 정관수술이다. 비교적 안전하면서 확실한 피임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정관수술은 정자의 이동통로인 정관을 차단하여 정자가 신체 밖으로 나오지 못하게 하는 남자피임수술이다.

나인비뇨기과 박수환 원장

삼성동 나인비뇨기과 박수환 원장은 “피임방법 중의 하나인 남자피임수술 정관수술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피임이 가능함에도 혹시 성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다는 생각에 이를 망설이는 남성들이 많다”며 “이는 의학적으로 전혀 근거 없는 낭설에 불과한 것이며, 정관수술은 단순히 정자의 배출만을 막는 것일 뿐 그 밖의 성기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정상적인 성생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기존의 정관수술은 음낭의 일부 부위를 절개하는 방식으로 이뤄져 수술에 대한 부담감에 이를 망설이는 이들이 많았다. 하지만 이 같은 수술방법의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는 무도정관수술은 부분마취 후 약 2mm 정도의 작은 구멍만을 내고 이를 통해 정관에 접근하는 수술방법이다.

신체에 가해지는 부담을 최소화함으로써 통증과 부작용의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고 빠르게 회복할 수 있는 장점과 함께 수술 시간도 10분 정도로 짧아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한 이들도 부담 없이 수술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무도정관수술은 3중 차단술을 통해 정자의 이동을 더욱 확실히 막아낼 수 있다. 양측 정관 1차 매듭에 이어 레이저로 한 번 더 차단해 이중 매듭으로 차단하기 때문에 99% 이상의 피임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
 
박 원장은 “여러 사회적인 변화로 결혼 후에도 임신을 원치 않아 정관수술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이때 확실하면서도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은 남성피임 방법인 무도정관수술을 실시한다면 효율적인 피임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