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계획으로 치아교정? 만족스런 결과 위해선!
새해계획으로 치아교정? 만족스런 결과 위해선!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01.1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의 구강구조 및 치아 배열 상태따른 교정장치 선택해야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연초에는 새해를 위한 계획 세우는 이들이 많아진다. 자기계발을 위해 무언가를 배우거나 외모 개선을 위해 다이어트나 여러 시술을 계획하기도 한다. 보다 나은 모습으로 자신을 바꿔 2019년을 더욱 힘차게 살아가기 위함이다. 이렇게 새해를 위한 외모 개선 계획으로 이 때 세울 수 있는 것 중에 하나가 치아교정이다.

치아교정은 단순히 비뚤어진 치아를 가지런히 하는 것을 포함, 성장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골격적 부조화를 바로잡아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건강한 구강 조직 및 아름다운 얼굴 모습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치과치료를 말한다.

이러한 치아교정치료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심미적인 효과가 크기에 점점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이에 환자들을 유치하기 위한 치과들의 경쟁이 과열되고 있다. 특히 가격할인 등의 무분별한 이벤트를 남발하는 경우가 많아 교정치료 시 신중한 치과의 선택이 중요해진다.

헬리오시티치과 연세굿플란트치과 김남균 대표원장은 이와 관련해 “치과를 찾는 대부분의 환자들이 치아교정 치료를 원할 정도로 그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다만 치아교정은 섬세함이 요구되는 치료로 아주 미세한 차이로도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때문에 정확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는 치과의 선택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교정장치와 첨단기기를 구비하고 있는지, 체계적인 시스템 아래 치료가 진행되는지, 의료진의 전문성이 보장되었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 치과를 선택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신중한 치과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사람마다 구강구조나 치아의 배열 상태 등이 다르기에 적합한 교정 장치가 달라질 수 있다. 때문에 데이몬, 클리피씨, 세라믹, MTA 등의 다양한 교정 장치 중 가장 적합한 장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연세굿플란트치과 측에 따르면 3D-CT를 이용한 검사와 구강위생검사, 인상채득, 사진촬영, X-RAY 촬영 등 정밀검사를 실시한다. 이러한 진단결과를 바탕으로 교정 전문 치과기공사가 교정 장치를 제작해 더욱 치아교정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것.

치과교정과 전문의는 500여명에 불과한 전체 치과의사의 단 7~8%만이 가지고 있는 치과전문의 자격증이다. 이러한 전문의와 정식 면허를 취득한 교정 전문 치과위생사 그룹이 치아교정치료를 진행한다면 더욱 전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박윤희 원장(서울대학교 교정과 전문의)은 “치아교정치료는 다른 치과 치료에 비해 소요되는 시간이나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이 큰 치료이다. 따라서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으려면 치아교정 비용만 신경 쓸 것이 아니라 여러 부분을 고려해 치과를 선택해야 한다. 신중하게 고려한 후 치과를 선택해야 소요된 시간과 비용을 모두 충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