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치아건강기능식품 ‘인사맥스’ 선보여
유유제약, 치아건강기능식품 ‘인사맥스’ 선보여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01.2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유유제약
사진제공=유유제약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유유제약이 주원료로 칼슘, 프로폴리스, 비타민D와 부원료까지 총 11가지 성분을 함유한 치아건강식품 ‘인사맥스’를 선보였다.

치아는 신체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며 노화가 진행되면 자연스럽게 약해지는 신체기관이다. 사람들은 평생을 걸쳐 치아를 사용해 음식물을 씹어삼키고 정확한 의사소통을 한다. 치아는 대부분 칼슘으로 이뤄져 있는데 노화가 진행될수록 체내 보유량이 떨어진다. 이로 인한 문제가 생기기도 하지만 젊은 세대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구강 관련 질환이 발생하기도 한다.

일반적인 치주질환은 잇몸과 치아의 구강 건강관리가 꾸준하게 이루어지 않아 생긴다. 잇몸 염증이 진행된 경우는 잇몸 부었을 때가 많이 발생하며 잇몸 피가 나타나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치아의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데 꼼꼼한 양치질을 통해 유지할 수 있다.

양치질을 할 때에는 어금니와 같은 구석부분까지 꼼꼼히 닦아낸 후 치실과 가글로 마무리하면 좋다. 강한 칫솔질은 치아와 잇몸에 손상을 입힐 수 있으니 부드럽게 하는 것을 추천한다.

잇몸 치료 방법으로는 잇몸약 섭취와 치아에 좋은 음식, 잇몸에 좋은 음식을 정기적으로 먹는 것이 있다. 특히 치아에 좋은 음식은 칼슘이 많은 음식으로 뼈와 치아의 형성유지에 도움이 된다.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도 함께 먹는 것이 좋다.

프로폴리스는 잇몸 영양제와 치아 영양제의 성분으로 많이 들어가는 성분으로 항산화를 도와준다. 꿀벌의 분비물과 수액, 꽃가루에 혼합되어 생성된 물질로 항산화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포함되어 있어 인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막아준다.

민간요법으로 유명한 옥수수 속대를 끓여 마시는 것은 ‘베타시토스테롤’을 섭취할 수 있는 방법으로 치통과 소화불량에 도움이 된다. 이 성분은 입 안의 뮤탄스균이 증식되는 것을 막아줌으로 치석생성이 되지 않도록 해준다. 향균 단백질인 리소짐은 잇몸이 부었을 때 좋은 성분으로 살균과 소염효과가 있으며 잇몸의 염증, 붓기, 통증을 개선해준다.

유유제약 ‘인사맥스’는 칼슘과 비타민D, 프로폴리스가 주원료로 포함된 제품으로 8가지 부원료(베타시토스테롤, 리소짐, 옥수수 수염분말, 코엔자임Q10, 비타민C, 비타민E, 콜라겐, 자일리톨)가 들어있다.

유유제약 관계자는 “다양한 좋은 성분을 1일 1회 1정 섭취할 수 있는 간편한 제품이며 가격대비 가성비도 높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