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어린이 유산균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어린이 유산균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01.29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성장기 어린이를 키우는 부모들은 아이들 건강을 위해 주변 사람과 책, 인터넷 정보로 도움을 받아 아이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을 찾아본다. 자녀에게 다양한 영양분을 챙겨주기 위해 자주 아픈 곳이 어디인지 식습관을 살펴보며 음식이나 어린이영양제로 챙겨주는 부모들이 점점 늘고 있다.

특히 편식이 심하거나 입맛이 없는 아이의 경우 영양분이 풍부한 음식을 주더라도 섭취하는 양이 적어 흡수하는 영양소가 적을 수밖에 없다. 꾸준한 신체성장과 부족한 영양분이 채워지기 위해서는 성장기 어린이 영양제를 먹이는 것이 좋다.

아이들의 영양흡수는 주로 장을 통해서 되기 때문에 장의 건강상태를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의 장은 음식물이 소화되고 영양소의 대부분이 흡수되는 기관이며 소화와 노폐물 배출을 담당하고 면역세포의 80% 이상이 밀집해있는 기관이다. 따라서 자녀의 장건강을 위해 지속적으로 유아 유산균을 섭취시켜 온 자녀는 장내 유익균이 증식되고 장이 튼튼하게 유지될 수밖에 없다.

장에 도움이 되는 어린이 유산균을 고를 때에는 주목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다. 유산균 제품이 다양한 균주를 포함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각각의 유산균 균주마다 하는 역할이 다르기 때문에 최대한 다양한 종류의 균주를 섭취시키는 것이 도움이 된다.

어린이 유산균 추천 제품에 들어가는 대표적인 유산균에는 모유에서 유래한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아토피유산균으로 알려진 김치 유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등이 있다. 그리고 최근 판매되고 있는 유산균 제품에는 ‘신바이오틱스‘라는 특징이 있다. 신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결합된 키즈유산균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체내에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생균을 뜻하며 프리바이오틱스는 생균의 영양공급원이 되어 활성을 촉진하는 사균을 말하는데, 이 두 가지를 함께 섭취할 때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더욱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유산균은 산도가 높은 환경에 약해 담즙과 위산에 의해 사멸될 확률이 높아서 장까지 보호되는 형태를 찾는 것이 좋다. 한편 어린이변비가 있는 아이여도 과다 섭취 시 설사와 복통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플로레에서 선보인 어린이유산균제품, ‘키즈징크락토’는 자연에서 유래한 17종의 유산균과 어린이 아연이 더해진 제품이다. 이 제품은 성분과 기호성을 모두 고려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총 17종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으며 건조효모아연도 더해졌다. 또한 부원료로 초유분말과 소화효소가 들어가 있으며 화학부형제 및 합성첨가물 7가지를 첨가하지 않아 신뢰도를 높였다.

더플로레 관계자는 “아기유산균으로 먹이기 쉽게 바나나맛 분말 형태로 제조되어 아이들의 기호도가 높으며 액체에도 잘 녹는 형태며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에게 먹일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