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증진 위한 음식, 약초는 내몸에 맞게 섭취해야
건강 증진 위한 음식, 약초는 내몸에 맞게 섭취해야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02.0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건강정보tv
사진제공=건강정보tv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최근 건강 증진에 대한 관심이 더욱 늘어나면서 마그네슘영양제와 눈 및 면역력 영양제 그리고 임산부에게 좋거나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는 영양제, 간에 좋은 영양제를 비롯해 종합영양제로 추천되는 제품들이 늘어나고 꼼꼼히 성분을 따져보는 소비자들도 많아졌다.

한편 약초는 자연에서 나오는 농산물로 분류되어 내 몸에 부담이 없으면서도 많은 영양 성분을 포함해 다양한 효과들이 많이 알려져 있다. 일반인들의 건강증진을 도울 수 있는 약리효과가 검증되는 사례도 볼 수 있다.

자연과건강의 경우에는 “자연에서 나오는 농산물로 알려진 건강에 좋은 약초들을 건강별 궁합에 맞추어 구성하여 일반인들도 쉽게 올바른 건강증진 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폐, 신장, 염증, 지방간 등 부위별, 증상별로 좋은 음식들을 찾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업체 관계자는 “올바른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내 몸 상태에 맞게 먹는 것이 중요할 뿐더러 아플 때 잠깐 떠올라 순간만 섭취하는 것이 아닌 꾸준히 몸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여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건강 증진을 위해 좋은 약초, 음식들의 효능을 보면 혈액순환에 좋은 당귀, 고지혈증에 좋은 구기자, 혈관에 좋은 모과, 장에 좋은 백출, 염증에 좋은 유근피 등을 들 수 있다.

이 외에도 자연과건강에서는 산사자와 백출(삽주뿌리), 느릅나무뿌리껍질 등 자연적으로 쓰여지는 민간요법 농산물(한약재)들을 취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