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군급식 포함해 국방 안전대진단 실시한다
국방부, 군급식 포함해 국방 안전대진단 실시한다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9.02.1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진단 추진단’ 꾸려 오는 4월 19일까지 실시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국방부(장관 정경두)는 18일부터 전군(全軍)의 안전 관리 대상 분야에 대한 ‘국방 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2월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61일간 진행되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동안 ‘안전진단 추진단’(서주석 국방부 차관 단장)을 중심으로 전군의 안전관리를 위한 국방 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 국가 안전대진단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국민 모두가 참여해 사회 전반의 안전 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개선하는 예방 활동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국방부는 매년 이 기간 국방 안전대진단을 실시해 병영시설, 주거시설, 복지시설, 의무시설 등 일반 시설물과 위험 시설에 대한 구조적 안전 점검은 물론 장비‧급식 등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 점검을 해왔다.

국방부는 특히 안전대진단 결과 현장 조치가 가능한 부분이나 단기 조치할 사항은 진단 시 즉시 조치 혹은 최단 시간 내 조치를 통해 조속히 해결할 예정이다.

또 예산 소요 등 시간이 필요한 건은 중‧장기적으로 개선해 나가되 안전대진단 결과는 국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라고 국방부는 말했다.

국방부 관계자는 “안전진단 결과 중 병영시설에 대해서는 부대별 홈페이지 및 게시판을 활용하여 장병에게 공개해 장병들이 진단 결과를 인식한 가운데 안전에 더욱 유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와 함께 민간에 위탁하여 운영 중인 복지시설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안전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국방 안전대진단은 ‘국민과 함께, 평화를 만드는 국방’을 구현하기 위한 초석”이라며 “안전 국방 실현을 위해 국방 안전대진단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