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장 건강의 핵심은 “꾸준한 유산균 섭취”
어린이 장 건강의 핵심은 “꾸준한 유산균 섭취”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02.19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더플로레
사진제공=더플로레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사람의 장은 음식의 영양소를 흡수하고 남은 찌꺼기를 몸 밖으로 배출할 뿐만 아니라 면역 기능을 활성화 하는 역할도 한다. 특히 신체 면역세포의 약 70%가 분포되어 있는 장 건강은 어릴 때부터 세심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어린이의 장 건강을 지키는 핵심은 꾸준한 유산균 섭취에 있다. 다만 유산균 제품을 과도하게 복용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가 발생할 수 있으니 복용법에 따라 정량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더플로레에서 성장기 어린이 영양제로 출시된 키즈징크락토는 어린이 유산균 추천 제품으로 부모님들 사이에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부모임들 가운데는 신선한 채소보다 육류 위주의 음식을 선호하는 경향으로 인한 어린이 변비를 걱정하는 이들이 많다. 이러한 영양소의 불균형은 장 내 환경을 악화시켜 배변 활동을 어렵게 만들기 때문에 유아기부터 아기유산균을 섭취하며 건강한 장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유산균은 균주마다 각기 다른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키즈징크락토는 아이들의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17종의 자연유래 유산균을 함유한 제품이다.

더플로레 관계자는 “화학부형제와 합성첨가물이 배제되어 있음은 물론 자연 유래 균주만을 사용하여 아이에게 안심하고 섭취시킬 수 있는 유산균이다. 또한, 단백질을 소화하기 쉽도록 만들어주는 브로멜라인과 초유분말, 5종의 소화효소를 함유하여 편안한 섭취를 돕는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특허받은 동결건조 코팅기술 적용으로 위산을 견딘 유산균들이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하게 하여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거나 장 건강에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유산균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