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학교급식 농산물, 사후농약검사 실시하기로
서울시 학교급식 농산물, 사후농약검사 실시하기로
  • 김동일 기자
  • 승인 2019.03.07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명 서울시의원, 작년 행감서 사후검사 중요성 지적
여명 서울시의원
여명 서울시의원

[대한급식신문=김동일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이하 서울교육청)이 서울시(시장 박원순)와 합동으로 학교에 납품되는 식재료 안전관리 강화 방침을 세웠다.

올해년부터 유통단계에서는 서울시에서 농산물 공급업체를 방문해 학교에 납품되는 농산물을 수거·검사의뢰해 부적합 시 행정처분이 진행된다. 또한 서울시가 학교를 방문해 학교에 납품되는 농산물을 수거해 검사를 의뢰하게 된다. 생산 단계에서 역시 학교에 납품 예정인 농산물에 대한 잔류농약 검사 횟수도 기존 1천건에서 3천건으로 늘린다.

그동안 서울교육청은 각 학교에 서울친환경유통센터를 통해 잔류농약 사전검사가 완료된 농산물을 구매하게끔 장려해왔으나 2014년 이후부터 각 학교나 유통단계에서 사후검사는 실시하지 않았다.

서울시의회 여명 의원(자유한국당)은 지난해 서울교육청 체육건강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아무리 각 학교가 서울친환경유통센터를 통해 사전 잔류농약검사가 완료된 식재료를 구매한다고 해도 유통과정에서의 오염을 고려하지 않고 사후 검사를 하지 않는 것은 학교급식을 방관하는 것”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서울교육청은 지난 7일 여명 의원실 업무보고 자리에서 “학교급식 잔류농약 사후검사 필요성에 대해 공감한다”며 이같은 사후잔류농약검사 방침을 재확인했다. 서울교육청 관계자는 “서울시와 긴밀히 협조해 안전한 먹거리 증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