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4일은 ‘백설기데이’, 떡으로 마음 전하세요
3월 14일은 ‘백설기데이’, 떡으로 마음 전하세요
  • 김동일 기자
  • 승인 2019.03.1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전자랜드 프로농구단과 백설기 활용한 행사 진행

[대한급식신문=김동일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와 농협(회장 김병원) 경제지주는 오는 14일 인천 삼산체육관에서 인천 전자랜드 프로농구단과 연계해 ‘2019 백설기데이 러브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백설기데이’는 상업적인 마케팅으로 시작된 ‘화이트데이’에 사탕 대신 ‘티 없이 깨끗하고 신성한 음식’이란 뜻을 가진 우리민족 고유 음식인 백설기 떡을 선물함으로써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시작됐다.

이날 행사는 당일 진행되는 인천 전자랜드 프로농구 홈경기(vs 울산현대모비스)와 연계해 경기 관람객 대상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 시작 전 시투, 백설기데이 안내 등 기념행사 진행 후 △응원참여 우수 관객 대상 떡 증정(첫번째 작전타임) △관객이 참여하는 각종 릴레이 대회 및 백설기 케이크 고백 이벤트(하프타임) △농구선수단 및 치어리더의 관객 대상 백설기 1천개 배부 행사(경기 전/후)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많은 국민들이 3월 14일을 백설기데이로 인식하고,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를 선물하며 사랑과 감사를 전하는 좋은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올해 쌀 소비 촉진 데이마케팅은 프로스포츠 경기와 연계해 진행할 예정이며, 금번 프로농구단 행사를 시작으로 쌀의 날(8월18일)에는 프로야구 경기와 연계해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