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말레이시아서 국내산 디저트 판촉 나서
농식품부·aT, 말레이시아서 국내산 디저트 판촉 나서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9.03.15 1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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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기·오미자 음료 등 K-디저트 홍보 프로젝트 추진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말레이시아에서 현지 소비자 대상 ‘K-디저트 확산 프로젝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딸기, 오미자, 유자 등 한국의 디저트를 말레이시아 시내의 주요 한식당과 연계하여 선보이고 ‘한-말레이시아 한류·할랄 전시회’에 딸기 홍보관을 별도로 설치해 전시회 방문객들에게 한국산 딸기를 직접 맛보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지난 12일에는 말레이시아를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이 딸기 홍보관을 방문해 한국산 수출딸기를 직접 시식하기도 했다.

또한 전시회와 더불어 말레이시아 소비자들이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3월부터 주요 대형 유통매장인 Cold Storage, Aeon 등 63개 점포에서 딸기, 참외 판촉전을 추진하고 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말레이시아는 지난해 한국산 딸기 수출이 전년대비 30%나 증가한 유망 시장"이라며 "딸기를 시작으로 오미자·유자음료 등 건강한 컨셉의 K-디저트로 말레이시아 시장을 집중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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