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친환경텃밭 참여할 어린이 모집
서울시, 친환경텃밭 참여할 어린이 모집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9.03.20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부터 유치원·초등단체 대상 25구획 참여자 모집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서울시는 유치원, 초등학생 등 어린이들이 상추, 무 등을 직접 가꾸고 수확해볼 수 있는 친환경텃밭농장 25구획을 신청받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강동구 상일동에 위치한 친환경텃밭농장은 1구획당 27㎡(9평) 가량으로 서울시 소재의 학교와 유치원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다. 1단체당 30명 내외로 참여가능하다.

참여신청은 오는 21일부터 농업기술센터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4월부터 7월까지 운영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여단체에는 기본적인 종자와 모종이 제공된다. 참여 어린이는 텃밭 전담강사의 채소재배 체험교육을 받을 수 있다. 친환경텃밭농장은 4월 22일부터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서울시는 친환경텃밭농장 운영 기간 동안 어린이들이 정서적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병행해 도시농업 활동에 흥미를 가지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조상태 소장은 “도심 속에서 자란 아이들이 텃밭활동을 통해 농업체험과 정서적 치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친환경텃밭농장을 운영하게 되었다”며 “많은 어린이들이 우리 농업을 친숙하게 느끼고 자연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