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유치원 에듀파인 안착 위해 적극 지원 나서
경기교육청, 유치원 에듀파인 안착 위해 적극 지원 나서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9.03.2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 유치원에 운영 컴퓨터 지원하고 학급운영비 확대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이하 경기교육청)은 27일 에듀파인에 참여한 사립유치원에 대해 학급운영비 지원을 확대하고 에듀파인 운영에 필요한 컴퓨터를 지원해 조기 안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듀파인 도입에 따른 유치원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매월 학급당 운영비를 50만원으로 10만원씩 증액하고 에듀파인 사용환경 구축을 위해 유치원 당 2대의 컴퓨터를 지원한다.

2019학년도 신입 유아 선발과정에서 ‘처음학교로’ 시스템에 참여하지 않아 학급운영비와 원장 기본급 보조에 대한 재정지원이 중지된 유치원도 에듀파인에 참여하고 2020학년도 ‘처음학교로’ 참여를 확약하면 이번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경기도내 에듀파인에 참여한 사립유치원은 지난 26일 기준 의무참여 192개원을 포함해 총 256개원이 참여하고 있다.

경기교육청은 에듀파인 참여 유치원이 지속적으로 늘어나 2020년 모든 사립유치원에 에듀파인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전문강사(멘토)도 대폭 확충한다. 또 원격업무지원서비스와 회계 컨설팅 등으로 사립유치원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정 교육감은 “에듀파인 도입은 사립유치원이 한 단계 발전하는 변곡점이 될 것”이라면서 “경기교육청은 이 변화의 출발점에 서게 될 사립유치원이 주저하지 않고 교육정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여 경기교육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