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학교급식에 식재료 공급할 생산자단체 모집
경기 학교급식에 식재료 공급할 생산자단체 모집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9.04.12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농식품유통진흥원, 오는 16일까지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원장 서재형, 이하 진흥원)은 오는 16일까지 경기도 친환경 우수농산물을 학교급식에 공급할 업체를 공모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응모자격은 소재지가 경기도에 있는 업체 가운데 ‘협동조합, 영농조합, 농업법인 등 생산자단체 또는 학교급식 공급실적, 관련 시설 등을 갖춘 업체’이다. 경기도 관외는 친환경농산물 생산단체 또는 업체다.

이번에 공모하는 품목은 일반농산물, 견과류, 수입 및 조각과일, 나물류, 과실류, 새싹채소류, 마늘, 잡곡, 양송이·팽이 버섯 등 9개 부문이다.

이번 공모는 지난 3월 4일 진흥원이 친환경 학교급식 업무를 추진한 이후 처음 진행하는 공개모집이다.

진흥원은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통해 공급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업체는 2019년 5월부터 2020년 2월까지 10개월간 경기도내 학교급식 농산물을 공급하게 된다.

서재형 원장은 “이번 공모는 민간 공급에서 공공기관 공급으로 학교급식 공급체계가 전환됨에 따라 진행하는 것”이라며 “보다 안전한 농산물 공급과 많은 생산자단체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급식 농산물에 대한 투명한 공급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