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네트워크, 우수식생활교육사례집 발간
식생활네트워크, 우수식생활교육사례집 발간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9.05.02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식생활교육사업 등 4개 부문으로 구성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지난해 전국에서 실시된 식생활교육 중 우수한 활동 사례를 모은 ‘2018 식생활교육 우수사례집’이 발간됐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와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는 2018 식생활교육 우수사례집을 제작 및 배포한다고 지난달 23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식생활교육지원법과 제2차식생활교육기본계획(2015~2019)에 따라 생애주기별 맞춤형 식생활교육·체험기회 확대 및 바른 식문화 구현을 위해 가정과 학교, 지역에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해 11월 ‘식생활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을 통해 농식품부 장관상 10점, 지원센터장상 15점 등 총 25개의 우수사례를 선정했으며, 12월에 열린 식생활교육 성과공유워크숍에서 시상 및 우수사례 발표를 진행한 바 있다.

‘2018 식생활교육 우수사례집’은 수상자와의 취재를 통해 실제 운영사례를 생동감 있게 소개하여 식생활교육의 중요성과 가치 확산을 도모하고자 했다. 또 식생활교육지원센터의 영·유아식생활교육사업, 지자체 식생활교육사업의 필수사업부문, 자율사업부문, 기타(개인)부문 등 4개 부문으로 구성하여 각 부문별 우수 식생활교육 사례를 소개했다.

한편 이번 사례집은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에서 운영하고 있는 ‘바른식생활정보114’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