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역 농산물, 군납비율 대폭 확대하기로
강원지역 농산물, 군납비율 대폭 확대하기로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9.05.12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위사업청-황영철 위원장 간담회 열고 2022년까지 70% 요구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방위사업청이 40% 미만에 머무르고 있는 지역 농산물 군납 비율을 2022년까지 70%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황영철 국회의원(자유한국당)이 지난 10일 밝힌 자료에 따르면 방위사업청과 황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간담회를 갖고 군급식 조달에 지역 농산물 비중을 확대하도록 하는 내용을 군납계약 협정서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협정서에는 사단 예하부대 인근 농가에서 급식 농산물을 우선 조달토록 하는 내용과 농가공 업체가 부담해야 하는 수송비를 농가에 떠넘길 시 입찰 자격을 제한하는 내용도 담긴다.

이날 방위사업청은 지역 농산물 군납 비율을 2022년까지 70%로 확대하고 농가공 업체가 농가 측에 운송비를 부담시키는 부당행위를 할 경우 입찰자격을 제한할 수 있도록 계약 특수조건을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방위사업청 관계자는 “국방부와 농협이 군납계약을 체결할 때 이같은 내용을 협정서에 반영토록 하겠다”며 “개선사항에 대해 현장에 고지하는 한편 농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앞으로도 농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황 의원은 “방위사업청이 접경지역 군납농가를 위해 마련한 대책을 농가와 지역농협에 잘 전달해 주민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농업에 종사할 수 있게 해달라”고 주문했다.

황 의원은 앞서 지난 3월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접경지역 군부대의 인근지역 농산물소비율이 37%인 점을 지적하며 최소 70%까지 확대를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