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연다
권익위,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연다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9.05.30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23일까지 수기·영상물 제출 받아
우수작은 국제반부패회의(IACC) 등에 출품 예정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권익위)는 국민들이 일상 속에서 경험한 청렴 이야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청렴에 대한 인식과 가치를 공유하는 ‘2019 국민참여 청렴 사연(수기)·스토리텔링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9월 23일까지 수기(사연)와 스토리텔링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사연(수기) 부문은 ▲ 우리 사회가 정직·공정하다고 느꼈던 순간 ▲ 가정·학교·직장 등 일상에서 경험한 청렴 및 양심 관련 사연 등을 주제로 본인이 체험한 이야기를 작성하면 된다.

올해 신설된 스토리텔링 부문은 ▲ 본인 또는 주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반부패·청렴과 관련된 느낌 및 소회와 관련한 이야기 ▲ 국민의 시각에서 바라본 청렴·공정에 대한 이야기 등을 주제로 강연 또는 토크쇼 형식의 영상을 촬영하면 된다.

권익위는 접수된 작품들을 심사해 대상 2편, 최우수상 2편 등 총 28편의 작품을 선정하고 오는 12월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작에 대해서는 내년 6월에 우리나라에서 개최될 예정인 국제반부패회의(IACC) 등 각종 행사에 출품할 기회가 주어진다.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청렴·공정한 일상을 주제로 한 다큐멘터리 부문, 랩(RAP) 부문 작품을 별도로 공모하여 많은 국민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참신한 콘텐츠를 확보할 예정이다.

권익위 김원영 청렴연수원장은 “5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에는 다큐멘터리·랩 부문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공모할 것”이라며 “우리 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