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식품의 모든 것, 한자리에서 만나요~
곤충식품의 모든 것, 한자리에서 만나요~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9.06.1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 지난 5일 코엑스서 ‘곤충식품 페스티벌 및 심포지엄’ 열어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 이하 농진청)은 지난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곤충식품 산업 활성화와 식용곤충 소비 확대를 위한 ‘곤충식품 페스티벌 및 심포지엄’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곤충식품업체, 학계, 관련 산업 종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곤충식품 관련 전시와 시식회, 학술 행사 등이 다양하게 진행됐다. 농진청에서는 풍뎅이빵, 고소애된장, 고소애소시지 등 40여 업체에서 출품한 100여 가지 제품을 선보였고 시식회에서는 소떡소떡, 곤충깐풍기, 고소애푸딩 등 8종의 곤충요리를 맛볼 수 있었다.

학술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곤충 스마트팜 적용 기술 개발 △곤충식(食)을 활용한 임상영양 중재 연구 등을 소개하고 2부에서는 식용 곤충을 사육, 가공, 카페, 기능성 등에 활용한 관련 산업 종사자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김경규 청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곤충식품이 국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식용곤충 생산 농가의 성공 사례와 가공업체의 비결, 연구기관의 성과, 정부 정책 등 다각적인 접근으로 관련 산업 활성화 방안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