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볼거리, 참신한 세미나 가득 ‘2010 우수급식산업대전’
풍성한 볼거리, 참신한 세미나 가득 ‘2010 우수급식산업대전’
  • 편집팀
  • 승인 2010.06.1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속기획] 미리 만나보는 2010 우수급식산업대전 주요업체 1

24일부터 4일간 코엑스에서 열려...
식품 ‧ 기자재 ‧ 보건위생 ‧ 정책 등 다채로운 전문정보를 만나 볼 기회


국내 유일의 단체급식 전문 전시회인 2010 우수급식산업대전이 오는 24일(목)부터 27일(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6. 2 지방선거에 최대 쟁점으로 부각되기도 하였던 무상급식과 학교급식 직영전환 원년, 급식납품 부조리 등으로 급식에 관한 사회적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열리게 되는 우수급식산업대전(이하 급식대전)은 올바른 단체급식 운영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급식대전은 ‘안전한 식품 ‧ 식자재전’, ‘우수한 시설 ‧ 기자재전’, ‘깨끗한 보건 ‧ 위생산업전’으로 분야를 세분화하여 전시품목을 엄선했다. 또한 단체급식의 분야에 하나인 외식과 컨세션사업 분야에 위탁급식업체의 진출이 활발해지며 이에 대한 정보도 더욱 전문화시켜 준비된 만큼 다양한 관계자들에게 유익한 행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전한 급식과 우수한 외식을 위한 정보제공의 장으로 선보여 단체급식과 외식 ‧ 컨세션산업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찾게 될 급식대전의 주요 참가업체를 미리 만나본다.

◆21세기 농식품 안전지킴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100년의 농산물 품질관리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하 품관원)은 본원을 비롯한 시험연구소와 9개 지원과 109개의 출장소가 있으며, 분야별 전문성을 두루 갖춘 직원이 전국 농정현장에서 불철주야 땀을 흘리고 있다.
품관원은 농장에서 자란 우리 농산물이 소비자의 식탁에 오르기까지 안전하고 품질좋은 농식품을 공급하고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우리 농식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식품의 생산에서 유통단계까지 안전성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농산물․ GAP ․ 우수식품 인증, 원산지표시관리, 농·축산물 이력관리 등 다양한 인증제도 관리와 유통질서 확립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밖에도 공공비축 벼, 정부 양곡, 수입 양곡 등에 대한 국정 검사를 빈틈없이 수행하며 농가소득안정 지원을 위한 농업경영체 등록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문의_031-446-0124 / www.naqs.co.kr

◆작업의 중단 없이 조리실 바닥코팅 ‧ 방수시공

(주)동양후로아는 바닥보호 코팅과 방수공사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특히 조업 또는 운영을 중단하기 어려워 바닥 보수작업을 고민하는 학교, 병원, 마트주방 등 급식소와 조리실의 바닥공사를 작업의 중단 없이 청결한 바닥으로 쉽게 해결해주며 식품공장, 냉동 ‧ 냉장창고 등 특수 분야의 작업환경을 개선하는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한다.
동양후로아의 바닥 시공은 바닥재의 이음매가 없어 깨끗하고 물이 새지 않는다. 한번 시공하면 5년 이상 바닥상태가 유지되며 트렌치 보강에 의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급식대전에서 청결과 위생에 각별한 관심이 요구되는 급식소와 식품회사 등 관계자들에게 친환경 바닥재의 품질을 직접 확인하고 상담도 받을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한다.
문의_032-621-1773∼8 / www.dsflr.co.kr


◆5L 물로 150명 손 세척가능


유유마트는 단체급식과 대형 음식점에 급식용품, 주방용품 ‧ 기기 등을 공급하는 전문 유통업체로 국내 100여개 협력업체를 통해 다양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전국의 중 ‧ 대형업소, 학교, 병원, 관공서, 산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자체개발로 출시한 손세정기는 5L의 물로 약150명이 손을 씻을 수 있는 제품으로 급 ‧ 배수시설이 용의하지 않은 장소에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소량의 물을 고압으로 미세 분무하는 시스템으로 손 전체에 고르게 분사시켜 손을 세척할 수 있으며 일반 급식소나 음식점에서 물수건 대체 효과를 볼 수 있어 고정비와 쓰레기 줄이기에도 한 몫을 하고 있다. 유유마트의 모든 조리 및 주방관련 제품은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문의_032-874-0989 / www.uumart.co.kr

◆식자재부터 기구 ‧ 시설까지... 친환경 ‧ 무독성 전천후 살균소독제
한국코스믹라운드(주)는 살균소독제(미산성차아염소산수) 생성장치를 개발, 판매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 ‘바이오사이더(BIOCIDER)'는 물과 식품첨가물용 염산을 혼합해 전기분해를 하여 생성되는 소독수를 활용하는 장치로 모든 병원성 미생물에 대해 강력한 살균력을 지닌 친환경 제품이다. 기존 살균소독제는 항상 일정한 농도로 희석을 해야 하므로 농도가 변할 경우 살균력이 떨어지게 되거나 작업자의 피부자극 등 위해성, 소독 후 살균성분의 잔류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나 ’바이오사이더‘를 통해 생성된 살균소독제는 식품첨가물 등의 살균소독제로 식약청 인가를 받은 제품이므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식자재 및 조리기구 살균 ‧ 소독에서부터 가습기 분무수로 사용하면 실내 공기 중의 미생물도 살균할 수 있다.
문의_02-2202-1882 / www.kcrclean.com

◆최고의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HACCP 전문기업

(주)세기시스템은 다년간의 생산과 설치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위생관련 기기를 생산하는 HACCP 기자재 전문기업이다. 단체급식소와 식품공장에 필수적인품목인 위생기기와 HACCP 기자재 생산을 비롯한 작업공간의 효율적 구성을 위한 시공 ∙ 설계, 교육훈련, 검증 ∙ 평가, 사후관리 컨설팅까지 겸비하여 작업장의 시설진단에서 기술지도까지 지원하고 있다. 이번 급식대전에서는 전반적인 HACCP 상담과 안전하고 위생적인 작업장을 위한 다양한 안전용품, 위생기기를 비롯한 하절기 단체급식소의 필수품인 냉풍기를 선보인다. 특히 관람객으로부터 많은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 냉풍기는 가격과 사용료 면에서 경제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며 2단계 필터가 적용되어 공기청정 효과와 습도조절 기능까지 가능하다.
문의_1588-7359 / http://www.segiai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