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우수급식외식산업전 주요 출품업체 소개
■ 2019우수급식외식산업전 주요 출품업체 소개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9.06.2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지킴이 Healthy Drink
[문경오미자밸리 영농조합법인]
● 명작시리즈
www.omijamall.co.kr

문경오미자밸리는 문경산 오미자로 만든 오미자 음료와 문경산 사과로 만든 사과주스 등을 급식에 공급하고 있다.

아이들, 부모님을 위한 건강 오미자 음료인 ‘명작 문경오미자’는 인공색소, 인공향, 설탕을 쓰지 않은 프리미엄 오미자 음료로 꿀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맛을 선사한다. 특히 ‘명작 문경사과’는 당도와 품질이 높은 문경사과를 착즙해 만든 100% 사과주스다.

이 밖에도 ‘명작 아로니아’ ‘명작 자몽’ 제품이 구성되어 있다.

 

 

영양UP 칼로리DOWN 한우사골 곰탕
[고삼농협안성마춤푸드센터]
● 착한들 무항생제 한우사골곰탕
www.gosamfoodmall.co.kr

고삼농협안성마춤푸드센터는 농림축산식품부 향토산업육성사업과 경기도 및 안성시의 재원으로 마련되어 프리미엄 한우사골곰탕을 생산하고 있다.

브랜드명은 ‘착한들 한우사골곰탕’으로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100% 한우만 사용하며 원재료부터 추출, 농축, 혼합, 포장에 이르기까지 전 공정을 자동화해 위해물질이 섞이거나 오염될 염려가 없다는 것이다.

특히 첨가물을 단 1%도 넣지 않은 순수곰탕으로 맛과 영양,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웰빙 건강식이다.

 

 

건강하고 맛있는 꿈의 과일 애플진!
[과일드림]
● 조각사과, 세척사과, Fresh Cut Fruits
● blog.naver.com/dream-100

과일드림은 전국 최고의 사과 생산·유통 중심지인 안동에서 우수농산물관리(GAP) 인증을 받은 사과(당도 14°brix 이상)를 HACCP 인증시설에서 위생적으로 가공· 포장해 취급한다.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고 편리하게 깎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도록 신선편의식품 조각사과와 세척사과, 선물용으로 상품구성을 하고 있다.

브랜드명은 ‘안동 꿀벌 애플진’으로 우수농산물관리(GAP) 인증을 받은 사과를 HACCP 인증 시설에서 생산해 이번 우수급식전에서 첫 선을 보이게 된다.

 

 


 

간편 착용 노이어 투명위생마스크!
[노이어]
● 투명위생마스크
www.noear.co.kr

노이어는 2018년 투명 위생마스크인 노이어 원터치케어를 시작으로 위생 소모품을 전문적으로 생산·유통하고 있다.

노이어에서 출시하는 투명위생마스크는 기존 제품처럼 끈을 귀에 거는 방식이 아닌 1초 간편 착용(실리콘 안면 흡착방식)으로 안경 착용자도 사용이 편리하다.

의료용 백금을 포함 피부트러블 방지와 물세척이 가능한 제품으로, 장시간 귀에 걸어 착용하는 고무 당김으로 인한 턱의 통증도 없다. 또한 고탄성 재질로 쉽게 부러지지 않아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며, 99.9% 항균처리와 김서림 방지 처리가 된 필름은 교체도 가능하다.

 

 


 

농장에서 식탁까지 신선함과 건강함을
[디씨푸드시스템]
● 디씨무항생제등심돈까스
www.디씨푸드.com

디씨푸드는 우수 생산농가와 협의체를 구성해 종돈과 사양, 사료의 통일로 안전한 돈육과 건강한 축산가공품을 생산·유통하는 영농조합법인이다.

현재 경기도 G마크를 획득한 우수축산물을 학교급식에 공급하고 있는 디씨푸드의 대표적인 학교급식 제품은 ‘디씨푸드 등심돈까스’로 국내산 무항생제 1등급 등심과 우리밀 생빵가루로 만들었다.

또 원료부터 위생적인 가공과 HACCP기준의 엄격한 생산공정을 적용하여 원료의 외부 구매나 반입 없이 직접 생산해 무항생제 통등심의 건강함과 참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편리한 배식이 가능한 밥디스펜서
[럭키엔지니어링 ]
● 밥정량 배식기
www.luckyeng.net/ko/index.html

럭키엔지니어링은 최근 개발한 획기적인 밥디스펜서 제품 ‘RDR-600’을 이번 우수급식전에서 선보인다.

이 제품은 단체급식용 자동밥배식기로 밥이 골고루 펴지면서 눌러지지 않고 밥이 자동으로 나올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밥온도 조절이 가능한 ‘보온기능’도 있어 적정온도의 밥을 정확한 양으로 배식이 가능하다.

럭키엔지니어링은 30여 년간 터득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초밥기계, 김밥기계, 밥디스펜서, 주먹밥기계, 덮밥기계, 컵밥기계 등을 제작 판매하고 있다.

 

 


 

사용자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기업
[선경산업]
● 자외선살균건조소독기, 손소독기, 장화소독기 등
www.sun-kyung.co.kr

선경산업은 1993년도부터 약 27년 동안 살균소독기를 전문으로 제조한 기업으로 약 200여 가지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카트형 소독장’은 단체급식 또는 대형주방 등에서 많은 양의 식기류를 소독할 수 있는 열풍 소독기로 선반을 이동형 카트로 제작한 제품이다.

세척한 식기 및 주방집기를 카트에 담아 열풍 소독장에 그대로 수납하여 소독·보관할 수 있어 직접 식기류를 선반에 들어 올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단체급식 관계자들의 안전과 편리성을 최대한 고려했다는 점이다.

 

 


 

환경을 위해 무지개를 그리다
[영광]
● 무지개식판
● blog.naver.com/glory5478

영광은 2015년 삼성프로젝트와 공동으로 ‘무지개식판’을 출시했다. ‘무지개식판’은 말 그대로 식판에 무지개 모양이 그려져 있어 자신이 먹을 수 있을 만큼만 음식을 담도록 해 잔반 줄이기에 효과적이다.

또 식판과 식판이 서로 붙어 떨어지지 않는 문제점을 보안하기 위해 식판 4면을 프레스로 눌러서 제품을 생산해 식판과 식판 사이의 확보로 물 빠짐이 좋고 건조 시간이 단축되도록 했다.

영광은 1991년도 설립 이후 28년 이상 레이저 임가공을 전문으로 운영해온 기업이다.

 

 


 

100% 직접 경작한 제주메밀
[제주메밀]
● 제주메밀차
www.jejumemil.co.kr

제주메밀은 2012년 제주메밀 전문 경작을 위해 설립, 고품질 메밀 재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주메일은 농촌융복합사업자 인증을 받은 업체로 조합에서 직접 생산한 메밀로 가공한 메밀차는 향과 맛이 우수하며, 메밀알곡차가 직접 보이는 패키지 방법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다.

제주메밀은 현재 30만 평 이상 메밀 경작으로 제주의 메밀밭 풍광을 가꾸고 있으며, 향후 50만 평 이상 경작 면적을 추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0년부터는 소비자와 함께하는 메밀밭 에코파티도 개최할 계획이다.

 

 


 

다양한 식품계측기, Food Tech
[조선계기사]
● 디지털 방수온도계
www.chosunshop.co.kr

조선계기사는 계량·계측기 솔루션 기업으로 1966년 설립됐다. 단체급식 및 대형주방 관련 제품은 중량측정, 온도측정, 시간측정, PH·염소·위생·품질측정, 염도·당도측정, 수분측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도 Food Tech 시장에 적합한 각종 무선센서 라인업을 구축한 상태이다.

일말의 오차도 허용할 수 없는 저울을 전문적으로 수리하는 업체로 시작한 조선계기사는 현재 고객 현장과 유통시장에서 쌓은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100% 고객 만족과 더욱 최적화된 고객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악취·부패·세균 OUT! ‘트렌치R 보강시스템’
[플러스원]
● 트렌치R 보강 시스템
www.gcoat.kr

플러스원은 트렌치보강 전문기술인 트렌치R 보강시스템을 개발해 현재 많은 관공서(학교 등) 및 식품 공장 등에 적용하고 있다.

2012년 플러스원만의 기술로 개발한 트렌치R 보강시스템은 트렌치와 바닥재 사이의 틈새 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음식물 찌꺼기의 유입, 부패, 악취 발생, 세균번식, 벌레 서식 등의 위생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는 특징이 있다.

이로 인해 청결성과 위생안전을 확보했고, 바닥재 파손의 원인을 제거해 시설물 유지보수 비용 절감을 현실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산화탄소가 발생하지 않는 국솥
[한신기업]
● 상업용가스국솥
www.hanshinfood.co.kr

한신기업은 1980년 설립해 세계적 일본기업 호시자키의 한국에이전시로 시작한 기업이다. 제빙기 및 상업용 주방기기를 국내 외식업체 및 단체급식에 공급하며 종합주방기기 업체로 발돋움해왔다.

현재 단체급식에 특화된 제품은 취반기와 상업용국솥이다. 특히 상엽용국솥의 경우 자동온도제어로 국, 튀김, 볶음 등의 자동조리가 가능하고, 안전장치로는 가스소화안전장치, 정전안전장치, 과열방지장치가 장착되어있다. 또 파이프버너 구조체가 구비되어 있고, 스테인레스 재질의 원형 파이프 형태로 부식 발생이 없으며, 불안전연소가 되지 않아 에너지효율이 높다.

 

 


 

한국에서 생산한 퀴노아 ‘웰품’
[홍천강퀴노아]
● 웰품 무농약 퀴노아
www.wellpum.com

홍천강퀴노아는 무농약 재배 방식으로 퀴노아를 대량 재배해 ‘웰품(well品)’이라는 브랜드로 판매하고 있다. 웰품은 ‘잘 만든 건강한 농산물’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재 홍천강퀴노아는 엄격한 품질관리를 위해 자체 도정시설 및 색채 선별기로 정선, 수질검사를 통과한 150m 지하수로 세척해 전용 건조장에서 햇빛으로 건조하여 저온저장고에 보관한다.

현재 국내 100여 개 학교에 납품되고 있으며, 프리미엄 마켓 및 생협 등에도 꾸준히 납품하고 있다.

 

 


 

주방을 잘 아는 기업이 만든 ‘시스템 배식대’
[HK]
● NEW 시스템배식대
www.hkk.co.kr

HK는 단체급식 전문 종합그룹으로 위생기기, HACCP기자재, 종합주방기기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원하는 형태로 배치가 가능한 ‘NEW 시스템 배식대’는 밥, 국, 반찬배식대가 분리되어 식당 배치 시 자유로운 동선 구성이 가능하다.

각 칸마다 온도 조절과 현재 온도 확인이 가능하며, 츄레이 일체형으로 별도 구매가 필요하지 않다. 슬라이드 방식 수납으로 거치와 이동이 쉽고, 이음새 없는 청결한 구조로 이물이 끼지 않고 청소가 간편하다. 또한 배식 시 음식의 보온과 보냉칸을 구분하여 LED표시등으로 시각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