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 HACCP 쿠킹클래스에서 만나요”
“식품안전… HACCP 쿠킹클래스에서 만나요”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9.07.0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CCP인증원, 한국여성소비자연합과 함께 운영중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은 한국여성소비자연합(공동대표 김천주·김상기)과 함께 HACCP 쿠킹클래스를 운영하고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맛있는 건강요리법을 알리는 시간을 갖고 있다.

‘HACCP과 만나는 더(The)건강한 쿠킹클래스’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은 2년차 행사다. 작년에는 수도권과 충북, 광주지역 위주로 제한적으로 진행되었으나 올해는 강원, 영남지역까지 전국으로 확대해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일 광주광역시에서 시민 30명과 처음으로 만났으며 앞으로 서울, 청주, 원주, 대구 등 전국 10개 도시에서 주부, 학생을 비롯해 새터민, 이주여성 등 사회적 배려계층과 함께할 예정이다.

쿠킹클래스는 HACCP과 식품안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강사의 강연을 청취한 후 내 집 주위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HACCP인증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배우게 된다. 그리고 만든 요리를 함께 참석한 소비자와 함께 서로 나눠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게 된다.

전종민 기획경영이사는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재미있고 쉽게 HACCP을 배울 수 있도록 쿠킹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