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와 체험으로 미래세대에 ‘청렴’을 심다
참여와 체험으로 미래세대에 ‘청렴’을 심다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9.07.1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익위, 오는 18일 청주교대부설초에서 청렴체험교실 운영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권익위)는 오는 18일 청주교육대학교 부설초등학교 5·6학년 학생 약 140명을 대상으로 청주 청렴연수원에서 ‘청렴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청렴체험교실’은 국민권익위가 미래세대의 청렴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초등학교 고학년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청렴교육 프로그램이다. 부정부패의 문제점과 청렴한 삶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체험형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청렴이 추상적인 개념이 아니라 공정, 정직, 약속, 절제, 책임, 배려 등의 덕목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것임을 학생들이 인지하도록 중점을 두었다.

이번 청주교대 부설 초등학교 대상 청렴체험교실은 ▲학생들의 주변에서 발생하는 부정·부패의 문제점에 대해 이야기해 보는 ‘청렴 토론’ ▲퀴즈를 통해 청렴과 관련된 다양한 상식을 배워보는 ‘청렴 골든벨’ ▲청렴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각자의 다짐을 적어보는 ‘청렴나무 꾸미기’ ▲청렴에 대한 생각을 캔버스에 그려보는 ‘청렴 팝아트’ 실습 등으로 진행된다.

초등학생들이 그린 팝아트 작품은 청렴연수원 앞마당에 조성된 ‘청렴공원’에 전시돼 청렴연수원 교육생들과 공원을 방문하는 지역 주민들도 감상할 수 있게 하고 청렴연수원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박은정 위원장은 “인성과 가치관이 형성되는 청소년기부터 올바른 청렴․윤리 의식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청렴한 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교육부, 교육청 및 각 급 학교와 협조해 청렴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