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마루포기김치’, 김치품평회서 대상 수상
‘올마루포기김치’, 김치품평회서 대상 수상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9.07.2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제8회 김치품평회’ 결과발표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강원도 평창후레쉬푸드의 ‘올마루포기김치’가 올해 소비자단체가 주관한 김치품평회에서 대상을 받았다.

이번 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주경순)가 주관했다. 특히 소비자단체협의회는 김치품질 향상과 품질경쟁력 촉진을 통한 김치의 세계화를 이끌기 위해 2012년부터 매해 김치품평회를 실시해왔다.

먼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 4월부터 8개 권역의 지자체 추천을 받은 20개 업체 제품에 대해 소비자패널(지역별, 연령별 배분) 50명, 김치관련 전문가 10명으로 심사단을 구성하여 식미평가를 진행한 뒤 소비자와 HACCP 전문가가 공동으로 해당업체를 방문해 위생수준(공장입지, 보관시설, 공정관리, 작업장)을 살펴보았다. 서류평가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근성, 원료의 생산지에 따른 농업과의 연계성 등을 총체적으로 평가했다.

평가 결과 (주)평창후레쉬푸드의 ‘올마루포기김치’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 외에도 6개 우수브랜드가 선정됐다. 선정된 6개 업체는 올해 10월 열리는 ‘2019년 대한민국식품대전’에서 시상식을 갖게될 예정이다.

소비자단체협의회 관계자는 “안전하고 품질 좋은 김치의 경쟁력 제고를 통한 국산 김치의 소비를 활성화하고 김치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기 위한 활동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상김치 명단 ▲대상 △올마루포기김치((주)평창후레쉬푸드) ▲최우수 △마이담(부귀농협마이산김치) △남도미가(농업회사법인(주)왕인식품) ▲우수 △약선포기김치(영농조합법인 약선원식품) △깐깐송도순 며느리자연밥상 (농업회사법인 씨알에프앤씨(주)) △건강을나눔태백김치(주식회사 태백김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