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푸드머스, 보육교직원 교육기관과 MOU 체결
풀무원 푸드머스, 보육교직원 교육기관과 MOU 체결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07.23 18: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보육교직원 질적 향상과 바른먹거리 선도 효과 기대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풀무원 푸드머스(대표 윤희선, 이하 푸드머스)가 에듀케어아카데미(대표 이창수)와 국내 보육 발전을 위해 손을 잡았다.

푸드머스는 보건복지부가 인증한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위탁기관 에듀케어아카데미와 국내 보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푸드머스 본사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푸드머스 박성후 영업본부장, 최완식 Kids영업부장과 에듀케어아카데미 이창수 대표, 신은희 사업단장, 나양자 연구소장 등 양사 임직원 10여 명이 참석했다.

대한민국 보육교직원의 질적 향상과 바른먹거리 선도에 뜻을 모아 추진된 이번 협약에 따라 ▲대한민국 보육교직원의 질적 향상과 바른먹거리 선도를 위한 상호 정보교류 및 지원 ▲협력관계 활성화와 공동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상호 관심 분양 교류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연계사업 상호 공동기획 추진 ▲상호 제휴 제안을 통한 공동발전 업무 추진 등 양사 간 합의가 이루어진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협약의 일환으로 푸드머스는 35년간 바른먹거리를 제조해온 노하우와 키즈 급식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 ‘건강영양교육’ 강좌도 제공한다. 보육교직원이 이 교육을 이수하면 해당 어린이집은 올해 6월부터 의무 시행되는 ‘어린이집 평가제’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푸드머스는 에듀케어아카데미 오프라인 교육 시 바른먹거리 간식을 지원하고, 에듀케어아카데미가 위탁 운영하는 시립 갈현어린이집에 식자재도 공급한다. 에듀케어아카데미는 오프라인 교육장에 푸드머스의 홍보부스 설치 지원과 함께 전국 3만여 곳의 고객사에 푸드머스 안내 자료도 보낼 계획이다.

푸드머스 ND(New Development)팀 문일 담당자는 “푸드머스와 국내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을 선도하는 에듀케어아카데미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다양한 공동 사업을 추진해 대한민국 키즈 시장에 이바지할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ㅎㅎ 2019-07-30 11:15:23
문일님 멋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