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피임, 무도정관수술로 안전하고 편해져
남성피임, 무도정관수술로 안전하고 편해져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08.2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가족계획이 끝난 후 정확한 피임효과를 얻기 위해 정관수술 계획에 관심 갖곤한다. 정관수술은 정자가 이동하는 통로인 정관을 잘라 두 끝을 봉합하여 정자의 이동을 차단하는 남성피임 방법이다.

남성피임인 정관수술은 다른 피임법들 보다 효과가 확실하다고 할 수 있으며, 영구적으로 지속되면서 성기능에 아무런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

정관수술통증을 대폭 줄인 무도정관수술은 부분마취 후 약 2mm 정도의 작은 구멍만을 내고 이를 통해 정관에 접근하는 남성피임 정관수술방법이다. 최소 절개로 신체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 통증과 부작용의 우려가 거의 없고 빠르게 회복이 가능하다. 또한 수술 시간도 10분 정도로 짧다.

무도정관수술은 3중 차단술을 통해 정자의 이동을 더욱 확실히 막는데 주력한다. 양측 정관 1차 매듭에 이어 레이저로 1번 더 차단하고, 이중 매듭으로 1번 더 차단해 99%이상의 피임률을 보인다.

한편, 남성피임 무도정관수술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지만 혹시 모를 부작용 우려를 없애기 위해선 정확한 확인을 통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전문의가 시술을 진행하고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정관수술 후 복원을 원할 땐 복원술이 가능하지만 이때는 임신률이 개인에 따라 현저하게 낮아질 수 있기에 정관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전 좀 더 신중한 고려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