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병 찾아간 ‘식생활 교육’
군장병 찾아간 ‘식생활 교육’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9.08.2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국방부, ‘찾아가는 군부대 식생활교육’ 실시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와 국방부(장관 정경두)가 군장병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찾아가는 군부대 식생활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군장병 대상 식생활교육은 건강한 먹거리 교육을 통해 군대에서의 올바른 식생활 실천 및 식습관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앞서 20대 장병의 경우 급식 만족도가 높지 않고, 부대 내 매점에서 즉석식품 소비가 증가하는 등 불균형한 영양소 섭취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어 건강한 먹거리 선택과 균형 잡힌 식생활 실천이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지난 5월 관계 부처 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농식품부와 국방부는 8월 진해 해군기지사령부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5회에 걸쳐 전국 주요 부대를 중심으로 ‘찾아가는 군부대 식생활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이재욱 차관은 “찾아가는 식생활교육을 통해 군장병들이 건강한 먹거리와 올바른 식습관 형성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방부 박재민 차관은 “국방부는 장병들에게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부터 시행 중인 ‘군급식 영양표시제’와 더불어 ‘찾아가는 식생활교육’이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에 대한 장병들의 인식 제고와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