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랏차차 스트레칭’으로 건강 챙겨요
‘으랏차차 스트레칭’으로 건강 챙겨요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9.09.17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 근골격계질환 예방 동영상 제작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이 학교급식 종사자의 근골격계질환 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해 교육 동영상을 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동영상은 ‘으랏차차 스트레칭’이란 이름으로 제작되며, 대한민국 국민을 응원하는 ‘으랏차차 코리아’ 노래를 배경으로 실제 작업환경에 최적화된 스트레칭 동작 등으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학교급식 종사자들은 작업 전·후 즐겁게 전신 근육 및 관절 유연성을 기를 수 있다. 특히 단시간 내 많은 학생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업무 특성으로 신체 피로도가 높은 학교급식 종사자들의 근골격계질환을 예방하고, 정신적 스트레스를 줄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제작했다.

동영상 제작에는 부산시교육청 보건관리자와 학교급식 종사자가 함께 참여해 영상의 실효성을 높였다.

제작에 참여한 한 초등학교 조리사는 “동영상을 보면서 스트레칭 등을 3주간 연습한 결과, 몸의 유연성이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영상대로 꾸준히 스트레칭을 한다면 근골격계질환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부산시교육청 이기봉 학교생활교육과장은 “학교급식 종사자들의 건강을 지켜주기 위해 동영상을 만들었다”며 “이 동영상이 안전하고 즐거운 근무환경을 만드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