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이 최고의 밥상이예요”
“학교급식이 최고의 밥상이예요”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9.10.23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교육청, ‘2019 행복한 학교급식 공모전’ 수상작 발표
학교급식의 의미를 간결하면서도 확실하게 전달해
그림(포스터) 부문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작품.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학생, 학부모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개최한 ‘2019 행복한 학교급식 그림(포스터), UCC, 사진 공모전’의 수상작을 선정해 발표했다. 수상작은 그림(포스터) 16편, UCC 14편, 사진 6편 등 총 36편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구 학교급식의 우수성을 알리고 학생들이 스스로 건강한 식습관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수장작 선정은 외부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작품성, 창의성, 흥미성, 표현력 등을 엄격하고 공정하게 심사해 결정했다.

▲그림(포스터) 부문 최우수상은 노변중 1학년 성채윤 학생의 ‘최고의 밥상 학교급식’, ▲UCC 부문 최우수상은 성당초 2학년들이 함께 출품한 ‘우리들의 건강한 학교밥상’, ▲사진 부문의 최우수상은 논공초 병설 유치원 최정숙 교사의 ‘하라쇼(좋아요)! 프꾸수나(맛있어요)!’가 선정됐다.

각 부문 최우수상에 대한 시상은 오는 26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제3회 우리학교 최고밥상 경연대회 & 학교급식박람회’에서 치뤄질 예정이다.

그림(포스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성채윤 학생(노변중 1학년)은 “영양사 선생님의 영양 가득한 식단, 조리하시는 분들의 요리솜씨, 부모님들의 식재료 검수 등 모든 분들의 노력으로 만들어지는 학교급식이 최고의 밥상이라고 생각하며 그렸다”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