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까지 수원서 ‘경기米와 맛있는 음식들’ 특별기획전
10일까지 수원서 ‘경기米와 맛있는 음식들’ 특별기획전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11.0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농기원, 쌀 품종·가공제품 전시...시식코너도 마련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석철, 이하 경기농기원)은 10일까지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경기米와 맛있는 음식들’ 특별기획전에 참가, 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신품종 쌀과 쌀 가공제품들을 전시·홍보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쌀의 소중함을 알리고 경기도에서 직접 육성한 쌀 품종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경기米 드림 푸드마켓’이라는 주제로 실제 시중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쌀 관련 상품들을 전시하고 구입할 수 있는 곳을 안내한다.

경기농기원 부스에서는 한국인 입맛에 맞는 토종 밥맛을 내는 ‘참드림’, 경기도 최초 개발 고품질 쌀 ‘맛드림’, 한반도 최초 재배 벼 가와지볍씨의 스토리를 담은 고양시 특화 쌀 ‘가와지1호’ 등 경기농기원에서 개발한 17종의 쌀 품종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다른 코너에서는 전통 자연당화방식으로 만든 유기농 밥알 없는 식혜, 쌀 발효종을 이용해 만든 소화 잘되는 쌀빵 등 경기농기원이 개발해 기술이전한 가공제품을 시식해볼 수도 있다. 푸드코트로 꾸며진 공간에는 지역쌀과 농산물을 활용하여 만든 경기도 ‘농가맛집’의 밥상차림을 소개한다.

경기농기원 김석철 원장은 “경기도 개발 쌀 품종 및 쌀 이용 가공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로 경기米 쌀 소비촉진을 확대하고 선순환적인 지역 먹거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