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친환경 현수막 캠페인’ 참여
HACCP인증원, ‘친환경 현수막 캠페인’ 참여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11.18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개 기관과 협력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기로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은 지난 13일 오송 본원에서 ‘친환경 현수막 캠페인’ 발대식을 열었다.

HACCP인증원은 행정안전부에서 지역문제해결을 위해 추진 중인 ‘충북사회혁신플랫폼(이하 충북혁신포럼)’에 ‘친환경 현수막 캠페인’ 의제를 제안하고 노력해왔다. 결국 이 캠페인 충북혁신포럼의 실행의제로 선정됐다.

이번 발대식에는 의제실행팀 7개 기관과 참여기관 2개 기관 등 총 9개 기관이 참여했다.

의제실행팀은 의제를 제안하고 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HACCP인증원을 주축으로 사회적기업인 ㈜공공디자인이즘, 캠페인 참여 공공기관으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소비자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플랫폼 운영 담당 충북시민재단 사회혁신센터로 구성됐고 일자리나눔 참여기관(새활용품 제작)으로 청주우암시니어클럽, 청주지역자활센터가 협력하기로 하였다.

친환경 현수막 캠페인은 ▲1회용으로 버려지는 기존 현수막을 친환경 현수막으로 대체(환경문제 개선)하고 ▲사용 후 다양한 새활용품 제작 및 판매를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시니어, 자활 등)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참여 기관들은 앞으로 향후 참여기관의 확대 및 지역 환경운동으로의 확산 등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공공디자인이즘 허진옥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적, 환경적, 경제적가치를 생산하는 운동으로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기윤 원장은 “충북지역에 위치한 공공기관으로서 지역 사회의 문제해결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