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늘 Gray~, 채소 과일 Great~
오늘 하늘 Gray~, 채소 과일 Great~
  • 김기연 기자
  • 승인 2019.11.27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센터, 한국식생활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서 은상 수상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서울 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홍완수, 이하 은평구센터)가 지난 15일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2019 한국식생활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제8차 매체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은평구센터가 2019 한국식생활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급변하는 사회 및 소비환경 변화에 맞춰 국내 농산물을 이용한 HMR(가정간편식)과 Meal-kit(간편 식재료세트)가 활용된 식생활교육 매체 개발 및 효과적인 학습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은평구센터는 ‘오늘 하늘 Gray~, 채소 과일 Great~’를 통해 미세먼지가 신체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을 주는 건강한 음식을 교육할 수 있는 어린이 교구를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한 교구는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을 주는 우리 농산물 식재료를 활용한 도시락 HMR과 그린스무디 Meal-kit, 미세먼지에 대한 이해를 돕는 동화책, 펠트교구, 전단활동지, 포스터 등이다.

앞서 은평구센터는 지역사회의 요청으로 2018년부터 미세먼지 및 어린이 건강관리과 관련된 주제로 어린이 교구매체를 개발해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어린이급식소에서 건강한 어린이 식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에 활용 중이며, 올해 지역사회로부터 높은 만족도와 호응도 얻은 바 있다.

홍완수 센터장은 “이번 대회 수상은 은평구센터의 세밀한 현장 맞춤형 교육주제 선정과 다년간 쌓아온 영양사들의 잠재적 노하우를 통해 얻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관내 어린이 급식소의 어린이 교육매체 개발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