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트임, 뒤트임 ‘눈성형’, 자신에게 필요한 수술만 해야
앞트임, 뒤트임 ‘눈성형’, 자신에게 필요한 수술만 해야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11.2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최근 수능이 끝나고 겨울방학이 다가오면서 성형외과를 찾아 상담 받는 수험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수능을 마친 예비 대학생들이 그 동안 학업으로 인해 신경 쓰지 못했던 자신의 외모에 변화를 주고자 하기 때문이다.

강남 디에이성형외과 최은규 원장

이러한 예비 대학생들이 주로 고려하는 성형수술은 비교적 작은 차이만으로도 큰 이미지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눈성형’이라고 한다. 눈성형은 눈의 크기, 길이, 쌍꺼풀 유무 등에 인위적으로 변화를 주는 것을 말한다.

눈성형은 쌍꺼풀수술, 눈밑 성형 등 그 종류가 다양한데, 그 중에서도 쌍꺼풀수술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쌍꺼풀수술은 홑꺼풀 눈에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주는 눈성형으로 수술과정이 비교적 간단하고, 회복기간 또한 짧다. 또한 쌍꺼풀을 형성해주는 과정에서 눈꺼풀이 처지는 안검하수, 좌우 눈이 비대칭을 이루는 짝눈교정 등의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눈매교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강남 디에이성형외과 최은규 원장(사진)은 “눈 커지는 법으로 알려진 쌍꺼풀수술은 여성들뿐 아니라 남성들의 문의도 많은 편인데, 남자들은 또렷한 라인을 원하는 여성들과 달리 보통 쌍꺼풀 라인이 거의 보이지 않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라며 “쌍꺼풀이 너무 진하면 자칫 부담스럽고 느끼한 인상이 만들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쌍꺼풀수술은 자신에게 맞는 쌍꺼풀 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쌍꺼풀 라인은 인라인, 아웃라인, 인아웃라인으로 다양한데 자신에게 어울리는 쌍수 라인으로 수술을 하는 것이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쌍꺼풀수술로 쌍꺼풀 라인을 만들 때에는 눈을 더욱 시원해 보이게 연출하기 위해 트임성형(앞트임, 뒤트임, 밑트임)을 병행하기도 한다.

이 같은 쌍꺼풀수술은 과도한 피부 절제 또는 개인에게 적합하지 않은 방법으로 수술이 이뤄질 경우 부자연스러운 눈매나 쌍꺼풀 풀림 현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해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눈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명심해야 하는 것이 반드시 풍부한 수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아 불필요한 수술은 하지 않아야 한다. 또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만 계획해 수술해야 부작용 발생을 최소화하며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최종 병원 선택 시 수술 후기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해당 의료기관이 철저한 1:1 맞춤 진료를 실시하는지, 눈성형에 필요한 첨단 수술장비를 모두 갖추고 있는지, 수술 후에도 체계적으로 예후 관찰 및 사후관리가 이뤄지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