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재수술 방지하려면 숙련된 성형외과 의료진 선택이 중요
코 재수술 방지하려면 숙련된 성형외과 의료진 선택이 중요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12.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자신의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고자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인데, 이들이 고려하는 성형은 바로 코성형이다.

코성형에 대한 선호도가 비교적 높은 이유는 코가 얼굴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부위로 사람의 인상과 전체적인 분위기에 큰 영향을 미치는 데다 작은 차이만으로도 큰 이미지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코성형은 코 내부에 인공 보형물을 삽입해 코의 크기와 높이, 각도 등 전체적인 모양에 변화를 주는 수술을 말한다. 보다 높고 뚜렷한 코 라인을 만들어 줌으로써 개인의 외모 개선에 도움을 준다.

그러나 이러한 코성형은 충분한 준비 없이 무리하게 수술을 감행하거나 개인에게 맞지 않는 보형물을 사용하는 등 수술이 잘못 이뤄질 경우 불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얻게 되거나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을 겪어 코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코재수술은 앞선 수술의 실패 원인을 정확히 파악한 후 이를 교정함과 동시에 새 보형물로 교체하고 코 라인의 디자인을 재설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때 수술과정에서 흉살이나 조직유착이 발견될 경우엔 이를 우선 제거한 뒤 보형물을 위치시킨다.

이 같은 코재수술에 사용되는 보형물은 1차 수술에 사용된 인공보형물이 아닌 자가연골을 활용한 보형물이 주로 사용되며, 이는 자가조직을 사용함으로써 인위적인 느낌이 덜하고 구형구축이나 코재수술붓기 등이 일어날 가능성 비교적 적기 때문이다.

또한 코재수술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무작정 코의 높이나 길이를 개인마다 다른 전체적인 얼굴과의 조화를 고려해 면밀히 시행돼야 한다는 점이다.

코재수술기간은 적절한 수술시기가 따로 있는데 일반적으로는 첫 수술 이후 6~12개월 정도 지나 피부조직이 안정화된 것을 확인한 후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단, 개인에 따라 염증이 심하거나 기능적 문제가 심각한 경우에는 의료진과 상의를 통해 수술시기를 앞당기거나 조율할 수 있다.

코성형 실패로 코재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트렌드를 따라가기 보다는 개인의 얼굴에 어울리게 새로운 코 라인을 디자인하고 그에 부합하는 보형물을 선택해야 한다. 따라서 반드시 풍부한 수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맞춤형 수술이 이뤄져야 2차, 3차 재수술을 방지하고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코재수술성형외과 선택 시에는 코재수술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고 해당 의료기관이 정밀검사를 통해 1차 수술에서 발생했던 문제점들을 정확히 파악해 수술계획을 수립하는지, 재수술 후에도 꾸준히 코의 상태를 체크하고 경과관찰 하는지 등의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도움말: 탑페이스성형외과 심재선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