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비, 인건비와 식품비 분리 필요”
“급식비, 인건비와 식품비 분리 필요”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9.12.08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건강한 학교급식 위한 토론회 열어 

[대한급식신문=정지미 기자] 김포시는 지난 27일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학부모, 영양(교)사, 농민단체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한 ‘2019년 학교급식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급식비 중 인건비와 식품비의 분리 필요성과 학교급식의 친환경 쌀 공급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가 이어졌다.

토론자들은 급식비 중 인건비와 식품비의 분리 필요성에 대해서는 “경기도는 현재 급식경비에 식품비와 운영비, 인건비가 포함돼 인건비 상승 등의 요인으로 식품비의 안정적인 확보가 어렵다”며 “학교급식 질이 저하되는 현상이 우려되기 때문에 반드시 인건비 분리로 학생들의 영양, 건강, 친환경급식 등을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학교급식의 친환경 쌀 공급방안으로는 농민들의 의식전환과 친환경 쌀 재배면적 및 현재 초등학교만 공급되는 친환경 쌀을 유치원·중·고·특수교 까지 단계적으로 공급량을 확대해 지원 할 수 있는 정책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좌장을 맡았던 최재웅 김포시학교급식지원센터장은 “토론회에서 제시된 소중한 의견들을 밑거름으로 삼아 지속 가능한 먹거리를 전제로 건강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이 안정적으로 이뤄 질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