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폰 지급으로 이끈 어린이급식 ‘눈길’
쿠폰 지급으로 이끈 어린이급식 ‘눈길’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12.13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중구센터, ‘스텔라 쿠폰 적립제’로 지원 성과 높여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대구 중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은정, 중구센터)는 등록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의 이해를 높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2019년 스텔라 쿠폰 적립제(참여제도)’를  실시했다.

스텔라 쿠폰 적립 방법은 1차 위생안전 순회방문지도 시 쿠폰 북을 각 등록 급식소에 제공하고, ▲대상별 집합교육 및 교육 후 복습퀴즈 참여 ▲위생안전 순회방문지도의 미흡사항 개선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만족도 조사 참여 ▲중구센터에서 실시하는 이벤트 참여 시 마다 쿠폰을 제공해 쿠폰 북에 부착하도록 하는 방식이다.

중구센터에서는 마지막 차수 순회방문지도 시 쿠폰 북을 회수하고, 총 적립 쿠폰 개수에 따라 어린이 간식과 위생 지원물품의 상품을 제공했다.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중구센터의 스텔라 쿠폰 적립제(참여제도)는 센터사업에 대한 등록 급식소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매년 집합교육 참여율, 급식환경 개선 등에 따른 쿠폰 적립개수가 각 급식소별로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중구센터 관계자는 “2019년도는 총 등록 급식소의 70%가 참여 우수시설로 선정되었으며, 2020년에도 스텔라쿠폰 적립제(참여제도)를 포함한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사업의 성과를 이끌어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