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식사, 'SB 안심주방 허니마일리지‘로~
안전한 식사, 'SB 안심주방 허니마일리지‘로~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12.13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센터, 어린이급식소 위생영양관리 우수시설 지원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성북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장은재, 이하 성북구센터)는 ‘2019년 안전한 식사시간 만들기’ 특화사업 일환으로 올해 처음 실시한 ‘SB 안심주방 허니마일리지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허니마일리지제는 어린이급식소 영양·위생·안전 순회방문 결과를 토대로 중점관리가 필요한 항목을 선정해 그와 관련된 퀴즈를 풀고, 사진을 제출하는 온라인 미션 프로그램으로, 성북구센터의 조리원 방문교육과 연계해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올 4월부터 11월까지 4회에 걸쳐 온라인 미션으로 진행해 총 77개소에서 224회 참여하는 성과를 올렸다.

특히 4회의 미션에 모두 참여한 시설 중 누적 마일리지가 높은 순으로 우수시설 7개소(성일어린이집, 혜연어린이집, 새날어린이집, 안암래미안어린이집, 정릉햇살가득어린이집, 푸른성북어린이집, 휴먼빌어린이집)를 선정하고, 해당 시설에 상장과 함께 자외선소독고, 보존식용기 등 각 시설에서 희망하는 위생물품을 지원해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허니마일리지제 종료 후 등록시설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최종 차수 순회방문지도 결과, 2019년 중점관리항목의 준수시설 비율이 이전 대비 높아져 조리원의 지식 향상과 자발적인 개선의식 고취와 실천에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성북구센터 관계자는 “등록시설의 급식 관리 능력 향상과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어린이급식소 맞춤형 ‘SB 안심주방 허니마일리지제’를 통한 위생물품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