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중소기업 일자리 안정에 나선다
지역 중소기업 일자리 안정에 나선다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12.17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CCP인증원, 충북 진천 식품업체 신입 직원 대상 교육 실시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은 17일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면사랑 대회의실에서 ‘식품분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관 협의체’ 소속 진천군 식품기업의 신규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HACCP인증원이 진천군 식품기업 신규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면사랑, ㈜우리데리카, ㈜원일식품, 에쓰푸드㈜음성공장 4개 업체에서 25명의 신입 직원이 참석했다.

산·학·관 협의체 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교육은 협의체 소속 기업에 사전 교육니즈 및 수요 조사 등을 통해 신규 직원이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역량 등을 겸비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교육 강사로는 한국식품안전산업협회의 전문위원을 초빙하여 ▲클레임 관리 ▲식품 등의 표시기준 프로그램에 대해 집중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신입 직원들이 실무 현장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한 유익한 교육이었다”며 “현장에 필요한 이 같은 맞춤식 교육이 주기적으로 실시돼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더욱 높아지고, 노하우도 축적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조재진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교육이 지역 중소기업의 일자리 안정 및 고용 유지율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는 일자리협의체의 참여기관을 확대하고, 지역 기반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학교와 업체를 연결하는 매개체로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5개 기관으로 발족한 산·학·관 협의체는 올해 4개 기관이 신규로 참여하여 19개(공공부분 5, 대학 및 마이스터고 6, 지역기업 8) 기관으로 확대됐다.

산·학·관 협의체는 2년 연속 ‘충청북도 취업박람회’에 공동으로 참가해 지역 청년 및 고졸자 대상 무상 전문 교육 등을 통해 지역 인재를 육성하는 등 청년실업 해소 및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