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투 지우기, 피부과 문신제거 레이저별 지우는 법 달리 해야 효과적
타투 지우기, 피부과 문신제거 레이저별 지우는 법 달리 해야 효과적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1.1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많은 이들이 단순 호기심이나 청소년기에 새긴 문신을 제거하기 위해 병원을 찾고 있다. 문신의 경우 몸에 새길 때보다 제거하는 것이 훨씬 어렵고 까다로우며,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 예전에는 한 번 새겼다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문신제거 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이제는 몸에 새긴 문신이 마음에 안 들거나 후회가 되고 문신으로 인한 피부질환과 피부염 등의 문제가 있으면 피부과에 찾아와 쉽고 안전하게 타투제거 시술받을 수 있게 되었다.

문신제거는 지우는 법이 어렵기 때문에 문신제거병원이나 피부과에서의 제거 시술이 필요하다. 타투지우기 시술에 앞서 전문적인 시술 병원이 아닌 저렴한 문신지우는 비용이나 가격, 문신제거후기의 사진만 보고 가서 무작정 제거한다면 잘못된 타투 지우는 법으로 피부 가려움중과 괴사, 흉터와 색소침착, 감염과 같은 문신제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안전한 문신지우기를 위해서는 타투제거비용이나 광고성이 짙은 후기보다는 정밀한 사전 검사를 통해 환자의 피부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후 검증된 첨단 문신제거레이저로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 

문신지우기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문신제거레이저를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는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에게 인터뷰를 요청했다.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원장, 해외 피부과 의료진 교육 진행 모습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원장, 해외 피부과 의료진 교육 진행 모습

Q. 만족도 높은 타투제거 시술을 받기 위해선?

미용문신 눈썹, 아이라인문신과 레터링, 흑백, 컬러문신 등 종류에 따라 개인별 가장 적합한 맞춤 문신제거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 속 색소를 제거하는 시술로 문신제거레이저를 조사하여 주변 피부조직에 열적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지우고자 하는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해야 하며, 피부 내부 색소를 분쇄해주며 색소가 밖으로 배출되도록 유도해야 안전한 문신지우기가 가능합니다.

타투제거 통증이나 흉터는 문신제거잘하는곳의 숙련된 의료진이 1:1 진행, 차별화된 첨단 문신제거레이저와 색소레이저로 치료해야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최초 쓰인 염료와 문신 색소 깊이를 고려하여 적정 조사 강도와 파장을 가진 타투지우기 레이저 장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 유종호 원장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 유종호 원장

Q. 문신제거레이저 종류별 효과는?

문신은 피부 깊숙한 층에 색소가 들어가 있는 상태로 지우고자 하는 색소만 제거해야 하며 피부 표피나 진피층에는 손상을 입히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신제거레이저 종류로는 큐스위치 엔디야그, 큐스위치 알렉스, 피코웨이, 피코슈어, 피코플러스 스펙트라, 클라리티레이저 등이 있습니다.

개인별 피부타입과 문신의 종류, 색소 깊이에 따라 적절한 횟수를 예측한 후 시술하는 차앤유에서는 피코레이저(피코플러스, 피코웨이, 피코슈어), 스펙트라레이저와 클라리티레이저 등 1:1 충분한 상담후 다양한 맞춤 레이저 설계로 흉터와 부작용 걱정 없이 문신색소만을 파괴하는 타투지우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코레이저(피코플러스, 피코웨이, 피코슈어)는 빠른 속도가 특징인 문신지우기 장비로 파장대가 다양해 오래된 단색 문신 뿐 아니라 다양한 색상의 문신 색소를 잘게 쪼개 빠른 배출을 돕습니다. 스펙트라 레이저는 주변 피부조직에 열적 손상을 최소하면서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타투지우는법으로 치료효과를 높이며, 클라리티레이저는 통증이 거의 없는 장점과 9가지 서로 다른 팁으로 다양한 종류의 문신제거가 가능합니다.

Q. 문신제거 치료보장제란?

문신제거 치료보장제는 문신제거패키지 선택 후 예측한 횟수가 지나도 문신이 제거되지 않고 남아있을 경우 별도의 문신지우는비용 없이 문신이 지워질 때까지 치료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개인별 1:1 맞춤 치료로 추가적인 문신제거가격에 대한 부담을 덜면서 효과는 책임지는 보장제도가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차앤유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 100여명의 스텝진 매주 교육 진행
차앤유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 100여명의 스텝진 매주 교육 진행

Q. 문신제거 잘하는 곳 선택 시 고려해야할 점은?

올바른 타투제거를 위해선 매우 짧은 시간 (약1억분의 1초)에 높은 에너지가 순간적으로 나오는 첨단레이저 장비들을 갖추고 있는 문신제거병원인지, 숙련된 의료진이 1:1 맞춤 진료하는지, 문신제거후기와 함께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신지울 때 색소를 잘게 파괴하며 주변 피부에 손상을 최소화하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저렴한 타투제거비용보다 모든 종류의 문신색소 제거가 가능하면서 예민한 피부도 자극 없이 안전하게 제거 가능한 문신제거잘하는곳인지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무허가 불법적인 문신지우는 곳은 문신제거흉터와 각종 피부질환, 피부염, 피부괴사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 방지를 위해 피해야 하며 섬세한 타투지우기 시술과 노하우로 안전성이 검증된 문신제거레이저를 갖춘 피부과에서 덜 아프게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타투제거 전후 치료결과 확인과 개인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며 합리적인 문신제거가격과 치료보장제로 문신이 제거될 때까지 끝까지 책임지는 문신제거병원인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