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성형수술, 귀 콤플렉스 해결 가능해
귀성형수술, 귀 콤플렉스 해결 가능해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1.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대부분 귀성형이라고 하면 보편적인 눈이나 코성형과 다르게 생소하게 느낀다. 하지만 최근에는 후천적으로 귀의 모양이 변형된 운동선수들이나 안좋은 습관들로 인해 귀의 모양이 변형된 사례, 선천적으로 귀의 모양이 기형인 짝귀, 매몰귀, 칼귀, 누운귀 등을 개선하기 위해 귀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상적인 귀의 모양이라고 하면 측면에서 얼굴을 봤을 때 귀의 누운 각도가 8~10도 정도 뒤쪽으로 기울어야 적당하며 귀 길이의 경우 여성은 5.5~6cm, 남성은 7cm가 이상적이다. 정면에서 얼굴을 봤을 때에는 귓바퀴 라인과 Y자 연골이 보이는 것이 좋으며 귀의 가로 세로가 4:7 정도의 비율이 적당하다. 더불어 이상적인 귀의 위치는 정면에서 봤을 때 귓바퀴 라인의 가장 윗부분이 눈두덩이 주변, 귓불의 가장 아랫부분이 코 끝 주변에 위치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귀는 얼굴 양 끝에 위치하고 있어 외적인 부분에서 벗어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귀 모양은 첫 인상을 판가름하는데 적지 않은 영향을 주며 귀 기형을 앓고 있는 사람이 많지 않지만 남들과 다른 외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아 정서적으로 안좋은 영향을 끼치기도 한다. 이러한 고민과 컴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귀성형수술이다.

귀성형수술은 눈, 코 성형과 다르게 알려진 정보가 많지 않기 때문에 개인마다 다른 귀의 특성을 파악하고 맞춤 성형을 시행하는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지에 대해서 확인 후 신중하게 결정을 내려야 한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귀는 탄력이 매우 강한 연골로 이루어져있고 다른 신체 부위에는 없는 디테일한 굴곡을 지닌 구조물을 가지고 있다. 재발과 흉터를 막기 위해선 섬세한 기술과 풍부한 경험과 섬세한 기술력을 가진 의료진이 함께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귀성형수술은 이미지 개선을 원하는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에게 주목되고 있는 수술이지만 재발되거나 흉터가 남을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수술 결정에서는 신중함을 가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