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성형외과와 이비인후과 전문의 상담 후 미용 및 기능개선 계획해야
코성형, 성형외과와 이비인후과 전문의 상담 후 미용 및 기능개선 계획해야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2.0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뉴라인 성형외과 박성욱 원장
강남 뉴라인 성형외과 박성욱 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단순히 코를 오똑하게 하는 코성형에서 이제는 기능적인 부분과 전체적인 이목구비를 고려하는 코성형이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성형외과 전문의 및 이비인후과 전문의 협진 진료와 상담이 필요하며, 미용적인 개선점과 기능적인 개선점 등을 확인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코는 얼굴 중심에 있으며, 숨을 쉬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다. 체내 산소 공급을 위해 비중격과 비갑개, 비밸브 등의 기관들이 있으며, 기능적으로나 미용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코에 구조적 이상이 있는 경우 비염이나 축농증 등의 질환이 유발될 수 있으며, 비밸브협착증이나 비중격만곡증 등도 나타날 수 있다.

비밸브협착증은 코 안쪽 천장에 위치한 비밸브가 좁아져 코가 막히는 느낌이 들고 숨쉬는 것이 불편해질 수 있다. 코의 중심을 잡아주는 비중격이 한쪽으로 휘는 비중격만곡증은 코막힘과 비염, 축농증을 유발할 수 있다. 공기의 필터 역할을 하는 비갑개는 점막으로 덮여있어 알러지 등을 주의해야 한다.

구조적 이상으로 인한 코의 기능을 개선과 미용적인 변화를 목적으로 하는 코성형 수술을 진행할 때는 수술전 이학적 검사를 통해 숨쉬기와 불편함에 대한 진단이 필요하다. 코 내부 구조를 확인하기 위한 내시경 검사와 방사선 검사, 3D-CT 입체 정밀분석 등으로 수술 전 코의 상태를 파악해야 하며, 적합한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강남 뉴라인 성형외과 박성욱 원장은 “단순히 미용적인 목적으로만 코성형을 무리하게 진행할 경우 코의 기능적인 부분들을 놓쳐 재수술 혹은 추가적인 치료를 진행해야 할 수 있다. 또 무리한 수술은 기능적인 부분을 저해시킬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의료진과 상의해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코성형은 비밸브협착증과 비중격만곡증, 비염증상으로 인해 수술을 할 경우 실비보험을 통해 보험혜택이 가능하며, 사전진단을 통해 코질환을 확인하고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코는 숨 쉴 때 기도로 역할을 하는 생리적인 기능과 연결돼있어 안전한 절차에 따라 수술을 진행해야 하며, 수술 전후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안전성을 높여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