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위한 리프팅 안면거상술, 성형외과 상담 후 진행해야
동안위한 리프팅 안면거상술, 성형외과 상담 후 진행해야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2.0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하용찬 성형외과 하용찬 원장
부산 하용찬 성형외과 하용찬 원장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세월이 흐르면 나무에 나이테가 생기듯 얼굴에 생기는 주름과 피부처짐 등의 노화현상도 피할 수 없다. 이에 주름과 탄력개선을 위해 리프팅 시술이나 수술을 찾기도 하는데, 입가 주름이나 팔자주름 등 얼굴의 전반적인 주름과 탄력 개선을 위해 안면거상술을 고려한다면 성형외과 의료진과의 상담이 필요하다.

주름수술의 경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개인별 피부상태와 연령대, 이목구비 등을 파악해 적합한 방식을 적용해야 하는데,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수술에 대한 이해와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수술 방향을 결정해야 한다.

당기는 방향이나 강도를 알맞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안면윤곽수술이나 양악수술 후 볼처짐으로 진행하는 경우에도 검진을 통해 맞춤형으로 진행해야 한다. 안면거상술은 얼굴 전반의 주름과 피부처짐을 개선하기 위한 리프팅 수술로 피부를 박리해 유지인대를 끊고 근막층을 거상한 뒤 늘어지거나 필요없는 조직 일부를 제거해 고정한다.

하지만 이때 피부만 당기면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거나 절개부위가 벌어지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한 피부를 절개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이후 보기흉한 흉터를 남기지 않으려면 의료진의 임상경험과 관련 분야에 대한 노하우가 있는지를 확인해보고 절제되는 정도나 부위에 대해서도 설명을 들어야 한다.

부산 하용찬 성형외과 하용찬 원장은 “안면거상술은 절제와 거상이 동반되고 얼굴의 인대와 신경 등 수술 주변부도 신경써야 하기 때문에 안전성을 우선해야 한다. 한 번의 선택으로 얼굴 모습이 변화하기 때문에 무리한 수술을 지양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지향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말했다.

안면거상술 또한 다른 수술과 마찬가지로 안전이 필수적이며, 의료기관의 의료시스템과 사후관리 등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고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수술 후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중히 결정해야 하며, 염증이나 붓기 등의 부작용이 생겼다면 즉시 의료기관에 연락해 조치를 받아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